[JR서일본] 2011년 봄, 특급 ‘하마카제’에 신형 기동차를 투입합니다.
드디어 키하181계도 역사에서 사라질 날이 2년 정도 남았습니다.
신형차량의 형식번호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특급 하마카제(はまかぜ) 신형 기동차 투입에 대하여
오사카~돗토리(大阪~鳥取) 사이를 잇는 특급 ‘하마카제’에 신형 특급형 기동차를 투입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량 개요
1. 투입 차량 수: 21량 (3량 1편성, 총 7편성)
2. 최고운전속도: 130km/h
3. 주행 구간: 오사카~돗토리
4. Exterior: 노선 주변의 풍부한 자연을 배경으로 온화한 느낌이 나는 감색 Color
5. 안전, 환경대책
-안전성 향상을 위해 차체강도를 높입니다.
-환경에 친숙한 엔진을 채용하여 기존차량에 비해 배기가스, 질소산화물을 크게 줄입니다.
6. 객실설비
-현재 운행중인 하마카제에서 승객의 시각으로 개선합니다.
1) 모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량
*갑자기 몸이 아픈 승객이나 수유가 필요한 승객을 위한 다목적실의 설치
*휠체어 대응 화장실을 설치, 모두가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게 배려
*객실 내 LED를 통한 차내표시 장치 설치
2) 쾌적한 차량
-전면금연으로 차내공간의 쾌적성을 높입니다.
-좌석 간격을 넓혀서 다리 쪽 공간을 넓힙니다
-각 객차의 맨 앞과 뒤에 콘센트를 설치합니다.
7. 운행개시: 2011년 봄 영업운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출처: 3월26일, JR서일본 공지사항
신형 하마카제의 이미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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