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8~]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 one-man 운행 시작
*기사를 보면 가동식 스텝이 나오는데요, 우리나라 지하철1호선 신길역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열차가 정지 후 스크린도어가 열리면 발판이 나오는 형태)
도쿄메트로는 3월28일부터 마루노우치선(丸ノ内線) 모든 노선에서 one-man 운행을 실시한다.
마루노우치선에서는 지선인 나카노사카우에~호난쵸(中野坂上~方南町) 구간이 2004년7월부터
One-man 운행을 하고 있으나, 오기쿠보~이케부쿠로(荻窪~池袋) 구간에도 확대하는 형태가 된다.
One-man운행 확대를 위해 2006년4월부터 플랫폼 홈도어와 가동식 스텝 등 안전설비를 도입
했으며 ATO(자동열차운전장치)를 도입하여 운전사의 업무부담을 감소시켰다.
또한 운전석에 플랫폼 감시용 모니터를 설치하고 이상 시에 다른 열차를 긴급정지 시키는
열차방호장치 등을 모든 열차에 탑재, 수송 안정성 검증을 실시했다.
도쿄메트로에서 one-man 운행은 남보쿠선(南北線), 치요다선(千代田線, 아야세~키타아야세 구간),
후쿠토심선(副都心線)에 이어 네 번째가 된다.
출처: 3월18일, Tetsudo News,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 one-man 운행을 알리는 포스터입니다.
'JTrain뉴스_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3/16] JR홋카이도: 2008년도 열차 Over-run 40건 발생 (예년에 비해 빈발) (0) | 2009.03.18 |
---|---|
[3/18] 나가노상공회의소: 신칸센 이름에 ‘나가노’를 남겨줄 것을 요청 (0) | 2009.03.18 |
[3/16] JR오지역: 30년 전부터 화장실 폐수를 바로 강으로 흘려? (0) | 2009.03.16 |
[3/16] 메가라이너 화재 발생, 보유버스는 운행을 중단하기로 (동영상 포함) (0) | 2009.03.16 |
[3/16] 2007년 JR호히선 승용차 충돌사고: JR큐슈 운전사 서류송청 (0) | 2009.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