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4] 케이큐, 케이세이, 신케이세이, 호쿠소철도, 도에이지하철 시각표 개정
2009년3월을 전후로 해서 거의 모든 철도회사들이 시각표 개정을 하는데요,
일일이 알려드리기는 어렵고, 주요 회사들만 알립니다.
제목에 있는 철도회사들은 한 회사만 시각표 개정을 하기가 거의 불가능하죠.
동시에 움직여야 하는 ‘ㅎㄷㄷ한' 직통운행 체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케이힌큐코전철(京浜急行電鉄), 케이세이전철, 신케이세이전철(新京成電鉄), 호쿠소철도
(北総鉄道), 도쿄도교통국(도에이지하철) 5개사는 2월14일 시각표 개정을 시행한다.
1. 케이힌큐코전철: 하네다공항 연결을 더욱 편하게
-하네다공항역(羽田空港駅) 첫 출발인 보통등급 케이큐카마타행(京急蒲田)을
급행 시나가와행(品川)으로 변경, 연장운행
-시나가와역 05시대 쾌특(快特) 하네다공항행을 신설
-카나가와신마치역(神奈川新町駅) 05시대 호쿠소선(北総線) 직통 특급 인바니혼의대행
(印旛日本医大)을 신설
*카나가와신마치역에서 요코하마 첫 출발 보통등급 시나가와행과 연계
-심야 보통등급 케이큐카마타행을 급행 시나가와행으로 변경, 연장운행
*평일 운행 2편, 토, 휴일 운행 1편
*하네다공항역 출발 23시대 전차는 전부 시나가와방면 직통으로 운행(일부 요코하마 방면)
-토, 일요일 운행 심야시간대 호쿠소선 인자이마키노하라(印西牧の原) 출발 보통등급
시나가와행을 급행으로 하네다공항까지 연장운행
-평일 운행 미사키구치(三崎口) 출발 20시대 특급 쿠리하마(久里浜)행 2편을
쾌특 시나가와행으로 변경
2. 케이세이전철: 신케이세이전철과의 직통운행 강화
-평일 저녁시간 아사쿠사선(浅草線) 직통열차 일부 행선을 변경
-토, 일요일 운행 치바선 치바츄오(千葉中央)~신케이세이전철 마츠도(松戸)역
직통열차 7편 증편.
3. 신케이세이전철: 마츠도 중심 운행편수 증가, 케이세이전철과 직통운행 강화
-마츠도역 18시대 출발 운행간격을 8분→5~8분으로 변경
-토, 휴일 운행 신케이세이선 마츠도~케이세이치바선 치바츄오역 직통을 7편 증편
4. 호쿠소철도: 히가시마츠도 연계 강화, 하네다공항 Access 증대
-평일에 운행하는 모든 특급과 급행이 히가시마츠도역(東松戸駅) 정차
-평일 운행 16시대 하행열차 1편 증편
-평일 운행 08시대 케이세이타카사고(京成高砂) 출발 하행열차 감소
-평일 저녁부터 심야 사이 상행열차 일부를 니시마고메(西馬込)행에서 하네다공항역으로 변경
-시각표 개정 당일부터 히가시마츠도역 신설 플랫폼 공유 시작
5. 도에이지하철 아사쿠사선: 아사쿠사선 운행 편수 증가
-평일 운행 08, 09시대에 오시아게(押上) 출발, 니시마고메행 1편씩 증편
-평일 운행 16시대 니시마고메 출발, 인자이마키노하라행 1편 증편
-평일 운행 17시대 니시마고메 출발, 오시아게행 1편 증편
출처: 1월19일, Tetsudo News
'JTrain뉴스_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0] 도카이도신칸센: 승객 수 2개월 연속 전년대비 밑돌아 (0) | 2009.01.21 |
---|---|
[1/18] JR센세키선: 차내 화장실 쪽 창문 스테인리스 판이 떨어져 (0) | 2009.01.20 |
[이즈큐코] 2010년 봄부터 Suica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0) | 2009.01.19 |
[3/14~] JR동일본: 침대특급 아케보노의 견인 기관차를 구간에 따라 변경 (0) | 2009.01.19 |
[야노나오미 '테츠코의 철학'] 로컬선 분위기의 아사히카와역 ‘후라노선 플랫폼’ (0) | 2009.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