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 한신난바선 운행 시각표 결정: 산노미야~나라 구간을 최단 76분에
한신난바선은 아마가사키(尼崎)~긴테츠난바 약 10km 구간이며, 이 노선이 개통함과 동시에
긴테츠난바→오사카난바로 이름을 바꾸는 등 큰 변화가 일어납니다.
1월16일, 한신전철(阪神電鉄)과 긴테츠(近鉄)는 3월20일 한신난바선(阪神なんば線) 개업과
함께 시작하는 상호직통운행 시각표를 발표했다.
쾌속급행(快速急行)은 6~10량 편성으로 평일은 하루 100편 운행. 산노미야~긴테츠나라
(三宮~近鉄奈良) 65km 구간을 평균 84분에 잇는다 (최단 76분)
쾌속급행은 평일 아침 RH(Rush Hour) 시간대에 시간 당 5편, 낮 시간은 3편 운행.
또한 난바선 개업과 동시에 긴테츠난바역(近鉄難波駅) → 오사카난바역(大阪難波駅)으로,
우에혼마치역(上本町駅) → 오사카우에혼마치역(大阪上本町駅)으로 이름을 바꾼다.
아마가사키~야마토사이다이지(大和西大寺)와 아마가사키~긴테츠나라 등 보통, 구간준급,
준급(準急)은 모두 난바선 각 역에 정차하며 평일 아침 RH때 시간 당 5편, 평일 저녁은
6편 운행한다.
출처: 1월16일, 아사히신문
'JTrain뉴스_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8] ‘Good-bye, 무밍기관차’ EF55 군마에서 증기기관차와 함께 Last-run (영구보존 결정) (0) | 2009.01.18 |
---|---|
[1/18] JR하치코선: 선로 내에 들어간 남성이 열차에 돌을 던져 (0) | 2009.01.18 |
[JR도카이] JR여객 최초로 재래선 플랫폼 전체 금연실시 (3월14일부터) (0) | 2009.01.17 |
[1/15] JR동일본: 신용카드+Suica 정기권 기능의 ‘루미네카드’ 발매 (0) | 2009.01.16 |
[1/15] 오사카 미도스지선: 역에 추락방지 홈도어 설치를 위한 조사비용 반영 (0) | 2009.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