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rd:NT라이너, 6/15] 2. 도쿄시내의 ‘유리카모메’ 닛포리 역에서 (역 구조, 기능 등)
도쿄 시내의 새로운 신교통시스템은 닛포리에서 출발합니다.
[사진561: JR, 케이세이전철 닛포리역 출입구와 도쿄도교통국 닛포리역이 계단으로
나란히 위치해 있습니다. 연계 통로이긴 하지만 개찰구는 완전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사진562: 닛포리역 주변은 정말로 조용~합니다. 도쿄 시내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
[사진563: NT라이너의 역 번호체계는 간단하게 01부터 시작, 종점이 13번입니다]
기존 닛포리역(JR, 케이세이)에 비해 NT라이너 닛포리역은 더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564: 계단을 올라갑니다. Barrier-free를 위한 엘리베이터도 있습니다]
[사진565: 분홍색으로 ‘PASMO’ 안내가 있는 쪽이 닛포리역 개찰구입니다]
[사진566: NT라이너 운임을 노선도와 함께 표시하고 있습니다.
기본운임은 160엔, 가장 비싼 구간은 320엔입니다]
[사진567: 승차권 화면도 간단하죠. 160엔부터 320엔까지]
[사진568: 개찰구를 들어가면 바로 승차를 할 수 있습니다]
[사진569: 애니메이션 형태로 계속 화면이 바뀝니다. NT라이너 차량을 찰칵~]
[사진570: NT라이너는 PASMO로는 정기권 발매가 가능하며,
Suica로는 JR과 NT라이너의 연락정기권 형태로 발매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정기권 구입 때에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안내]
[사진571: NT라이너는 PASMO, Suica와 도쿄실버패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T라이너 닛포리 역은 한쪽이 막힌 1면2선을 가진 고가역 구조입니다.
NT라이너에서 유일한 정기권 판매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개찰구는 2층과 3층에 있고 정기권 판매소는 3층에 있습니다.
[사진572: 닛포리역 플랫폼입니다. 2선의 고가역이죠. 일요일은 7~8분 간격으로 운행]
[사진573: NT라이너의 모든 역은 스크린도어로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사진574: 일요일이라 이렇게 사진도 찍을 수 있죠 ^^]
[사진575: 유리카모메와 다르게 플랫폼에서는 주택가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576: 역 번호 옆에 소요시간이 써 있습니다. 종점인 미누마다이신스이코엔까지는 20분 걸립니다]
[사진577,578: JR과 케이세이선 환승을 할 수 있으며 가든타워 출구도 아래로 내려갑니다]
[사진579: 지금 정차해 있는 차량이 07:52에 출발합니다]
[사진580: 닛포리역 선로(?!)의 끝 부분입니다. 고무바퀴식이라 제동은 확실하겠죠]
다음 편에 NT라이너의 차량을 중심으로 진행, 닛포리를 출발합니다.
※닛포리 출발, 미누마다이신스이코엔까지는 동영상에 집중했습니다.
'[Train Desti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3rd:NT라이너, 6/15] 4. 우여곡절 끝에 도쿄도교통국 운영의 신교통시스템 (노선설명-1) (0) | 2008.12.15 |
---|---|
[3rd:NT라이너, 6/15] 3. 유리카모메 ‘붕어빵’ 300형/ 금새 종점에 (차량 설명) (0) | 2008.12.15 |
[도쿄도교통국] 도에이지하철 오오에도선 역 사진입니다(E20~E38) (0) | 2008.12.13 |
[도쿄도교통국] 도에이지하철 오오에도선 역 사진입니다(E01~E19) (0) | 2008.12.13 |
[3rd:NT라이너, 6/15] 1. 새벽 도착 후 바로 ‘그곳’으로 이동 (0) | 2008.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