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 Destiny]

[1st:이와이즈미선, 4/13] 10. 극악노선의 첫 열차(3): 레일, 산, 그리고 터널이 전부

CASSIOPEIA_daum 2008. 11. 4. 08:27

[1st:이와이즈미선, 4/13] 10. 극악노선의 첫 열차(3): 레일, , 그리고 터널이 전부

 

비경역인 오시카도를 출발했습니다. 비경역이긴 해도 미야코시에 속해 있죠.

이제 미야코시를 넘어 이와이즈미쵸(岩泉町)로 들어왔습니다.

그냥 그 자체를 이와이즈미선 열차는 달립니다.

 

 

[사진181: 가을철 단풍이 들면 환상적일 것이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노선입니다]

 

 

[사진182: 이와이즈미선 열차는 이와테와이나이 이후 저의 전세열차였습니다]

 

 

[사진183: 이와이즈미로 가는 동안 오르막과 내리막이 반복됩니다. 이번에는 내리막 25퍼밀이군요]

 

 

 

[사진184,185: 산악 노선답게~ 터널도 꽤 됩니다]

 

 

[사진186: 오른쪽 경사면으로 나무들이 위태롭게 서 있는 것 같네요.

  오시카도~이와테오카와 사이 도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오직 산과 터널]

 

 

[사진187: 산을 넘는 와중에 제한 45km/h ……]

 

 

 

[사진188,189: 드디어 주택이 보입니다.

이와이즈미선을 여행하는 중에 사람 보는 것이 이토록 좋은 적은 없었습니다 ^^]

 

 

[사진190: 그렇게 해도 도착한 역 이와테오카와역입니다.  버스도 반갑습니다]

 

 

[사진191: 이와테오카와역 주변은 국도340호와 이와테현 171번 도로가 있어서

  열차를 굳이 이용하지 않아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와테오카와역에서 탄 승객: 0……

 

이와이즈미선 세 번째 설명인 노선의 역사입니다.

 

이와이즈미선은 1942년에 오모토선(小本線) 이름으로 개업했습니다.

-1942: 모이치~이와테와이나이(茂市~岩手和井) 개업

-1944: 이와테와이나이~오시카도(押角) 구간 화물영업으로 개업

-1947: 오시카도~우츠노(宇津野) 간 개업

*중간중간에 재해로 인해 불통과 복구를 반복했죠.

-1957: 우츠노~아사나이(浅内) 간 개업했으며 우츠노역은 폐지

-1972: 아사나이~이와이즈미 간 여객영업으로만 개업

-1982: 모이치~아사나이 간 화물영업 폐지

-1984년에 폐지 위기가 왔으나 운수대신(교통부장관 성격)이 폐지승인 보류

-1985: 대체도로 미 정비를 이유로 폐지대상에서 제외

*최근에도 이와테 해안 지진으로 인해 잠시 운행이 불통된 적이 있습니다.

 

 

[사진192~197: 이와이즈미선……여행을 하면서 고독하다고 느껴 본노선입니다]

 

 

[사진198: 아래는 보이지 않지만 밖에서는 사진포인트인 안경다리를 건너고 있습니다]

 

 

[사진199: 아사나이를 갈 때까지 곧은 선로가 이어집니다]

 

이와이즈미선 동영상 두 번째입니다.

 

 

[사진200: 이와이즈미행 첫 열차에서 찍었습니다.

  1. 이와테카리야역 도착

  2. 나카사토역 도착

  위 역들 주변은 주택들이 있는 지역입니다]

 

다음 편부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 역들이 나타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