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山:iN:열차여행/후쿠토심선, 6/15] 6편 - 옛 것을 현대에 맞게 반영한 TM 10000계
후쿠토심선 개업하자마자~ 북적거리는 시부야역에서는 도착 후에도 점점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었습니다. 빨리 빠져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죠.
시부야역에서 ‘그 차량’을 기다립니다.
[
사진5101: 시부야역 출발을 기다리고 있는 토부철도 50070계 입니다. 급행등급으로 가와고에시까지 운행합니다.]
이제 ‘그 차량’이 도착했습니다. 좌석에 앉을 생각은 아예 하지 않았죠.
[
사진5102: 위 사진과 같은 구도로 찍은 도쿄메트로 로고가 선명한 차량입니다. 바로~ 신형 차량 10000계 입니다]
10000계에 대해서는 제가 설명할 필요가 없어서 진행을 빨리 할 수 있네요 ^^
http://cafe.daum.net/jtrain/hgn/16
[
사진5103: 되돌림운행(오리카에시)을 하기 전에 재빨리 찍었습니다. 종점인 시부야에 도착한 10000계죠. 현재 제가 타고 있는 차량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차량 위치를 기준으로 하여 각 역의 출구,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위치까지
자세히 안내합니다]
우리나라도 이렇게 할 수 있는데 ‘안 하고 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맞겠죠? ^^
(다시 한번 얘기하지만, 광고만 틀라고 만든 LCD 모니터가 아닙니다)
[
사진5104,5105: 바로 출발준비를 마쳤습니다. 각역정차, 토부토죠선 시키역까지 직통운행. 도쿄메트로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진5106: 출입문 위에는 LCD가 2개 있으며 그 중 하나는 광고 및 정보를 전달합니다][사진5107~5109: 미야자키아오이가 모델인 TM후쿠토심선 개통 홍보입니다.
이케부쿠로, 신쥬쿠산쵸메 등 일명 ‘백화점라인’ 이죠]
==
[
사진5110: 롱시트, 7인 좌석이며 3/4로 분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도 ‘가족’의 모습이 보이네요]
[
사진5111,5112: 히타치제작소에서 2007년에 제작한 10000계, 객차 간 문도 부드럽게~]약간 지연된 상태로 출발, 그래도 자주 오는 지하철이라 지연이 크게 다가오지는 않죠.
[
사진5113: 역 번호 F14, 키타산도 역입니다. 반대쪽 플랫폼을 찍느라 방향이 반대]JR야마노테선, 케이힌토호쿠선의 LCD도 비슷합니다.
한 개 역을 안내할 때 이 정도의 안내를 하게 됩니다.
[
사진5114~5119: 신쥬쿠산쵸메역에 도착합니다. 우리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신쥬쿠산쵸메에는 백화점 전쟁이 있습니다.
일본어, 영어안내, 환승노선, 도착 역 출구 정보, 일일승차권 안내, 출입문 열림 안내 등]
*도쿄메트로 일일권의 경우 사용일 전날 구입 시 카드 방식입니다.
[
사진5120: 이번 동영상도 많은 부분을 합쳤습니다. (도쿄메트로 10000계) 1. 메이지진구마에 도착까지의 안내
2. 히가시신쥬쿠 도착까지 안내
3. 도쿄메트로 일일권 홍보 LCD]
10000계를 쭉~ 타고 다음 편에서 새로운 역에 내립니다.
'[JT6_山:iN:열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山:iN:열차여행/후쿠토심선, 6/15] 8편 - 후쿠토심선의 마무리: 이케부쿠로에 (0) | 2008.07.03 |
---|---|
[山:iN:열차여행/후쿠토심선, 6/15] 7편 - ‘백화점 역’을 지나 대학가에 (0) | 2008.07.03 |
[山:iN:열차여행/후쿠토심선, 6/15] 5편 - 미래를 준비하는 시부야역 (0) | 2008.07.01 |
[山:iN:열차여행/후쿠토심선, 6/15] 4편 - 터줏대감을 타고 시부야에 (0) | 2008.06.30 |
[山:iN:열차여행/후쿠토심선, 6/15] 3편 - ‘가족’중심의 철도문화, 개업 초기의 미숙함 (0) | 2008.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