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 츠쿠바익스프레스: TX2000계의 ‘작은 변신’: 인상적인 ‘Red Line’
여행을 다녀온 사이 올라온 뉴스 중에서 전달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올립니다.
츠쿠바익스프레스에 새롭게 2000계 차량반입 소식은 사진, 동영상과 함께 알려드렸죠.
이번 기사는 반입에 따른 자세한 내용입니다.
츠쿠바익스프레스에 직/교류구간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일철연 곳곳에 설명이 있죠.
도쿄 아키하바라(秋葉原)와 이바라키현(茨城県) 츠쿠바시(つくば市)를 잇는 츠쿠바익스프레스
(TX)를 운영하는 수도권신도시철도는 2008년 가을 시각표 개정에 따라 증차를 위한 2000계
차량 반입작업을 시작했다. 6월4일에 2편성 12량을 시작으로 7월 초까지 TX종합차량기지에
총 4편성, 24량이 도착할 예정이다.
야마구치현(山口県)에 있는 히타치제작소 카사도공장(日立製作所 笠戸工場)에서 JR츠치우라
(土浦) 화물역까지 JR화물 기관차로 새로운 차량을 견인 후 크레인을 사용하여 트레일러로
차량기지까지 이동했다.
차량 선두의 ‘V자 부분’과 창 측면 유리 아래로 빨간 라인이 특징이다.
2005년8월 개업 때부터 운행하는 기존 2000계보다 속도감을 느낄 수 있고 정차 시에
플랫폼 홈도어와 차량 출입문 식별이 쉽도록 시각장애인을 배려했다고 한다.
TX는 모리야~미라이타이라(守谷~みらい平) 사이를 경계로 아키하바라 방면이 직류구간,
츠쿠바 방면이 교류구간으로 나뉘어 있다. 직류형 1000계는 아키하바라~모리야 구간만
운행이 가능하나, 직/교류형 2000계는 모든 구간을 운행할 수 있다.
현재 1000계 14편성 84량, 2000계는 16편성 96량이 운행하고 있다.
회사는 2000계를 증차하여 “올 가을 예정인 시각표 개정에서 모리야~츠쿠바 구간의
편리성을 높여서 더 많은 승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출처: 6월8일, 산케이신문
JR츠치우라 화물역에서 TX차량기지로 이동하기 위해 옮겨지고 있는 새로운 2000계의
모습을 파이로 구성했습니다.
'JTrain뉴스_20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6/17] 큐슈신칸센: 남성차장이 여성 객실승무원에 외설행위 (0) | 2008.06.18 |
---|---|
[6/11] 연락통학정기권 과다징수: 31개 사업자 환불현황 발표 (0) | 2008.06.18 |
[6/15] 츠쿠바익스프레스(つくばエクスプレス): 수송인원 전년대비 20% 증가 (0) | 2008.06.18 |
[JR동일본] Suica&N’EX 발매 매수 10만장 돌파 (0) | 2008.06.17 |
[6/17] 도쿄메트로 후쿠토심선: 하루종일 혼란 ‘미숙함’으로 지연 확대, 역 통과 실수도 (0) | 2008.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