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_5th Stage] T::Survive

제219편(6/14, 6일차) - ‘잔물결’을 일으키며 도쿄만 연안을 달린다(케이요차량센터+)

CASSIOPEIA_daum 2008. 6. 18. 08:54

219(6/14, 6일차) - 잔물결을 일으키며 도쿄만 연안을 달린다(케이요차량센터+)

 

지금까지 쓴 여행기가 총 4개 시리즈인데요, 여행기 4.0을 제외하면 7일차(금요일)

출발부터 전시회 관람, 그리고 도쿄 도착까지의 경로가 거의 동일합니다.

(여행기III에서 잠시 소가 쪽으로 간 것을 제외하면 케이요선 이용 패턴까지 같습니다)

그 여행기들을 비교해 보시면 특급열차의 변화된 부분을 알 수 있는데요,

이제 이용할 특급 사자나미(잔물결이라는 의미)도 예전에는 두 종류로 운행 했었습니다.

 

-E257500번대로 운행하는 특급 사자나미와

-‘BVE' 255계로 운행했던-사자나미가 그것이죠.

현재는 -사자나미라는 이름은 없어지고, 사자나미로 통일되었습니다.

 

이번에 타는 사자나미는 E257500번대 입니다. 255계와 다른 점이라면 그린샤가 없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4321: E257500번대 특급 사자나미 운전석의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E257끼리 병결한 상태라서 중간에서 마음껏 사진을 찍을 수 있었죠.

  운전사, 차장이 없을 때에는 사진의 Quality를 위해서 마구마구~]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4322: 선두부분끼리 연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관통 형태라서 건너갈 수 있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4323: 문은 가운데에 있는 부분을 '누르면' 열립니다]

 

이번에 타는 특급 사자나미는 지정석을 구하지 못했습니다. (~)

예약할 당시 지정석이 만석인 상태였죠. 아마도 단체로 관광객이 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자유석을 선택했는데요, 자유석에는 승객이 별로 없었죠.

이렇게 지정석만 고집하는 것 보다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형태도 좋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4324: 저는 자유석인 5호차에 앉았습니다. 안내가 잘 보이는 곳으로]

 

제목에도 나와 있지만, 케이요선은 지도 상으로 볼 때 도쿄만을 따라 노선이 되어 있습니다.

차창을 통해 아침 출근시간대의 주변을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점입니다.

 

[사진4325~4331: 케이요선을 달리는 동안 도쿄만 주변의 모습을 파이로 구성했습니다.

  경마장도 있고, 골프연습장의 모습도 보이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4332: E257계의 좋은 점이 개인냉방 콘트롤이 있어서 적당히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4333,4334: 톨게이트를 통과하고 있는 자동차들의 모습입니다.

  이쪽은 주로 화물차의 비중이 많은 것 같네요(일부러 그렇게 찍은 것도 아닌데)]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4335: 항공화물을 취급하는 한큐 Air-Cargo Terminal’ 입니다]

 

잠시 후 카이힌마쿠하리역에 도착하는데요, 도착하기 전에 철도 팬이 놓치면 안 되는

장소가 있죠. 바로 케이요차량센터(京葉車センタ) 입니다.

 

여행기 I, II, III에는 없는 내용을 여기에서 사진과 함께 설명할 수 있게 되었네요 ^^

(이번 6월에도 여행을 가는데, 어떤 테마로 해야 할까나? ^^)

 

케이요차량센터는 JR동일본의 차량기지이며 치바지사(千葉支社) 관할입니다.

케이요선 신나라시노역 근처에 있으며 케이요선, 무사시노선 차량이 배치되어 있죠.

 

-19863: 츠다누마운전구 파출소로 개업(차량유치, 운전사 배치)

-19883: 츠다누마운전구 신나라시노파출소(津田沼運転区新習志野派出所)로 명칭 변경

-19903: 케이요전차구(京葉電車)로 변경

-20043: 무사시노선 차량이 토요다(豊田)전차구(현 토요다차량센터)로부터 전입

-20044: 케이요차량센터로 명칭 변경

-20057: 103 E38편성이 JR서일본으로 이적

-200512: 모든 103계 은퇴

 

차량에 붙이는 소속 기호는 ケヨ입니다(: 치바지사를 의미, ケヨ: 케이요를 의미)

현재 케이요차량센터에는 201, 205(0번대, 5000번대), E331계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비운의 ‘E331는 차량 생산 후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기운행은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향후 케이힌토호쿠선, 네기시선의 209계가 들어올 예정입니다.

 

[사진4336~4339: 빠르게 지나가는 특급열차 안에서 건진케이요차량센터의 모습입니다.

  나름 패닝 등 노가다 끝에 괜찮은 사진을 건졌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편 동영상은 총 3개를 하나로 합쳤습니다. 제목에 나와 있으니 직접 확인하세요.

 

[사진4340: 무사시노선 205-5000의 출발모습이 구동음과 함께.

  특급 사자나미 차내 LED 안내입니다. (Suica, PASMO 관련)

  특급 사자나미에서 촬영한 도쿄만 주변의 모습들]

 

항상 그랬지만, 7일차는 여행기 중에서 가장 짧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