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08

[일본철도브리핑] 5월7~10일자

CASSIOPEIA_daum 2008. 5. 10. 12:57

[일본철도브리핑] 57~10일자

 

일본의 골든위크 관계로 57일부터 뉴스 메일링 서비스가 왔으며, 상대적으로

전해드리는 소식은 적어졌습니다만, 내용은 항상 알차게…….

 

1. JR큐슈 이시하라 사장은 430일 정례회견에서 수퍼특급방식으로 정비되는 큐슈신칸센

니시큐슈루트(九州新幹線 西九州, 하카타~나가사키) 중에서 단선 구간인 사세보선

(佐世保線) 히젠야마구치~다케오온센(肥前山口~武雄温泉) 13.7km에 대하여 신칸센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복선화가 필요하다라고 말하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로부터의

공적지원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밝혔다.

 

2. JR동일본그룹 츠루미 Station Building(鶴見ステションビル) 430, 도카이도선,

  츠루미선 역 빌딩인 츠루미커민(つるみカミン)’ 영업을 930일부로 종료한다고 발표.

  건물과 부속시설 등의 노령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충분한 내진성능과 Barrier-free에도

  대응하지 못해서 폐관 후 철거하기로 했다.  철거 후 계획에 대해서는 현재 검토 중.

 

3. JR도카이는 57일부터 31일까지 승차매너 향상 캠페인을 전개한다.

   핸드폰과 좌석에 관련한 매너와 끼어들기 승차를 하지 않도록 역과 차내에서 방송을

   실시하고, 포스터를 붙여서 홍보를 실시한다.

 

4. 도쿄메트로는 편리하고 저렴한 일일승차권과 도쿄도내 61개 미술관, 박물관 시설 등의

   입장권, 할인권이 세트로 된 2008년도 메트로&구룻토패스를 발매하고 있다.

   (メトロ&ぐるっとパス)

 

5. 케이오전철(京王電) 20083월기 결산을 발표했다.

  운수업과 유통업의 호조를 보여 연결기반 영업수익은 전년대비 거의 비슷했으며

  감손손실 증가와 안전투자에 따른 철도설비 감가상각비가 늘어나는 등

당기순이익은 1812,900만엔(전년대비 -15.8%)으로 크게 감소했다.

 

6. 오다큐전철(小田急電) 20083월기 결산을 발표했다.

  영업수익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이익 면에서는 전년도에 실시한 부동산업 토지 일괄매각과 건설업에서 대형수주에 따른

  반동으로 인해 영업이익, 경상이 줄었으나 특별손실 개선으로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10.2% 늘어난 1893천만엔으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7. 국토교통성이 진행 중인 하네다공항 재확장사업의 올해 사업개요가 결정되었다.

  교통성 도쿄공항정비사무소는 네 번째 새로운 활주로를 들어서는 부분에 들어가는

  설비를 중심으로 공사를 진행한다.

 

8. 국토교통성이 법률에 근거한 새로운 승인통계로 집계를 시작한 숙박여행통계조사

2007년도 데이터를 발표했다. 작년 1년간 숙박자 수는 3445만 명으로 이 중에서

외국인이 7.2% 2,191만 명이었다.

한국인은 지리적으로 가까운 큐슈에 많이 방문했으며 미국인은 교토를 좋아하는

외국인관광객 동향 중에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9. JR홋카이도는 52, 세이칸터널(青函トンネル) 2007년도 이용현황을 발표했다.

총 이용자는 1,624,000명으로 전년대비 4만 명이 줄어들었다 (-2.4%)

이용자 감소는 2년 만으로 20068월 요시오카카이테이역(吉岡海底) 도라에몽

이벤트 종료로 인한 영향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10. 클럽투어리즘(クラブツリズム, http://www.club-t.com/ )5월과 6월에 JR동일본의

   High-grade 차량인 나고미(なごみ[])’를 이용한 야마나시(山梨), 나가노(長野), 야마가타

 (山形) 방면 여행을 시리즈회 하여 주관한다.

20077월에 데뷔한 E655나고미 5량 편성으로 정원은 107명이다.

차내에는 VIP시트도 설치되어 있다.  호화판 여행 수요에 맞는 Deluxe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