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08

[일본철도브리핑] 3월31일~4월4일자(2) JR동일본: ‘그룹 경영비전 2020’ 발표 외

CASSIOPEIA_daum 2008. 4. 4. 19:54

[일본철도브리핑] 331~44일자(2) JR동일본: ‘그룹 경영비전 2020’ 발표 외

 

11. JR그룹과 야마나시현 등이 제휴하여 야마나시(山梨) Destination Campaign(DC)’

   41일부터 시작했다.

캐치프레이즈는 주말은 야마나시에 있습니다(週末山梨にいます.)

630일까지 기간 중 전국에서 많은 사람이 야마나시 관광을 올 것으로 보이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12. JR홋카이도는 올해도 6월부터 8월까지 꽃의 계절에 역을 꽃으로 가득하게 하여

   방문객을 맞이하는 꽃의 역장님을 모집하고 있다.

7월에는 홋카이도 토야코(洞爺湖) Summit’도 개최되어 큰 의미를 갖는다.

 

13. JR시코쿠는 세토오하시선(瀬戸大橋線) 개업 20주년을 기념하여 이 노선을 달린

213계와 현재 운행중인 5000계의 오렌지카드 2종을 41일부터 발매한다.

213계는 그린샤, 5000계는2층 차량이 선두인 사진이 들어갔다.

4,500장씩 발매하며 1천엔. 시코쿠 주요 역과 오사카역 구내 워프 우메다지점,

닛폰바시 다카시마야 등에서도 취급한다.

 

14. JR동일본은 331, 2008년도를 시작으로 하는 그룹 경영비젼 2020 –도전-‘

   발표했다.  계획에서는 철도수송의 안전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하며 고령화시대 등에

   유연한 대응을 위한 ‘7개의 Gear change’를 바탕으로 견고한 경영기반을 구축하고

   철도이용자, 주주, 지역회사 등에 대한 기업으로써의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강력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15. 토부철도(東武鉄道) 41일부로 2008년도부터 내부통제보고서 제출이 의무화 됨에

따라 사업집행부문으로부터 독립한 내부 감사업무와 재무보고에 관련한 내부통제평가

체제를 조정하기 위한 감리부를 신설했다.

 

16. JR그룹 6개사와 니이가타현 자치단체, 관광관련단체가 실시하는 니이가타(新潟) DC’

   (Destination Campaign) 200910~12월 개최에 따른 Kick-off 행사가 325일에

   니이가타 시내에서 열렸다.

 

17. 아이치칸죠철도(愛知環状鉄道)의 개업 20주년 기념식이 325, 아이치현 토요다

   시내 호텔에서 열렸다.  회사는 옛 국철 오카다선(岡多線)을 이어받은 제3섹터로

   올해 131일에 개업 20주년을 맞았다.

   하루 평균 수송인원은 개업 때 11,000명에서 2006년에는 32,000명으로 늘었다.

   아이치 만국박람회 때에는 Access 노선으로의 입지를 굳혔으며 기간 중에는

   박람회 방문 인원 중 860만 명이 이 철도를 이용했다.

 

18. 327일 도쿄메트로, 토부철도, 세이부철도 3사는 614일에 개업하는 도쿄메트로

후쿠토심선(副都心線, 와코시[和光市]~이케부쿠로~시부야[渋谷]) 직통운행 실시에 따른

토부토죠선(東武東上線), 세이부이케부쿠로선(西武池袋線) 운행시각표를 결정했다.

 

19. 도쿄메트로는 새로운 업무과제 대응과 업무효율 향상을 위해 41일부로 조직개편과

인사이동을 실시했다.  후쿠토심선 건설공사 진전에 따라 건설부를 폐지하는 한편

증가하는 개량토목업무에 대응하기 위해 철도본부 내에 개량건설부를 신설했다.

공무부(工務部) 개량토목부문(개량공사과, 개량공사사무소)은 신설하는 개량건설부로

이관되었다.

 

20. 도쿄메트로와 사이타마고속철도(埼玉高速鉄道) 41일부터 사이타마고속철도선 왕복

할인권과 도쿄메트로 일일권을 세트로 한 SR도쿄메트로패스(SR東京メトロパス) 발매를

시작했다.  통상 운임일 경우 SR 우라와미소노~아카바네이와부치(浦和美園~赤羽岩淵)

왕복 920+도쿄메트로 일일권 710=1,630엔이 패스를 이용할 경우 1,340엔으로

할인된다.  아카바네이와부치역을 제외한 SR 각 역에서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