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2월18~22일자 입니다(2): 토큐, 한큐한신 실적발표 외
11. 도쿄큐코전철(東京急行電鉄, 토큐)는 2008년도3월기 제3/4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9,965억1,300만엔으로 전년대비 +0.1%
영업이익은 675억5,600만엔으로 전년대비 +13.9%
경상이익은 675억8,800만엔으로 전년대비 +15.2% 였으나
당기순이익은 398억3천만엔으로 전년대비 18.1% 감소했다.
12. 고령화 사회와 지구환경문제 등에 대응 가능한 도시 내 교통기관으로 노면전차가
전국 각지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국토교통성에서는 노면전차의 이용 편리성과
속달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대책의 하나로 이용자로부터 요청이 많은 운행정보와
혼잡정보를 알기 쉬운 방법으로 제공하고, 이 유효성과 개선과제를 파악하기
위한 실증실험을 히로시마시(広島市)에서 시작했다.
13. JR동일본 센다이지사(仙台支社)는 2월16일, 이시노마키선(石巻線), 센세키선(仙石線)
이시노마키역을 리뉴얼 OPEN 했다. 역 리뉴얼은 2007년10~12월에 걸쳐
‘센다이. 미야기 Destination Campaign(DC)’를 위해 센다이지사가 관광거점
역 등을 대상으로 취한 역 건물 리뉴얼의 일환이다.
14. 긴키닛폰철도(近畿日本鉄道, 긴테츠)는 3월1일부터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IC카드
‘PiTaPa’ 할인을 확대하는 서비스인 ‘Senior 60 Plan(シニア60プラン)’을 도입한다.
어르신의 철도이용 촉진을 위해 2009년2월18일까지 실시한다.
15. JR큐슈는 2월14일, 본사에서 제4회 에키벤랭킹(駅弁ランキング) 품평회를 열었다.
이 랭킹은 큐슈 각 지역의 에키벤 50종류를 대상으로 구입자가 맛, 재료 등
다섯 가지 항목을 4단계로 평가하는 것이다.
16. JR동일본과 일본 코카콜라는 2월18일, 코카콜라 자판기에서 Suica 결제기능을
탑재하기로 발표했다. 2009년 1~3월부터 차례로 JR동일본 영업을 중심으로
자판기에서 Suica 대응을 시작하여 2009년 말까지 3만대 이상을 도입할 예정.
※우리나라에서도 가끔 볼 수 있는 코카콜라 전용 자판기를 의미합니다.
이미 Suica 지역 내의 자판기는 Suica 이용이 가능하죠.
17. 한큐전철은 2월15일, 회사분할에 의한 유통사업 재편을 발표했다.
4월1일부로 회사직영 서점과 CD판매, 편의점 등 사업을 분사하여 100% 자회사인
한큐 리테일즈(阪急リテールズ)로 이어받는다.
18. 젠닛쿠(ANA)는 4월1일부터 유류할증료 인상을 결정하고, 2월15일에 새롭게 인상된
운임을 국토교통성에 신청했다. ANA는 올해 1월 인상을 보류했으나, 항공유 가격이
계속 상승추세에 있어서 경영노력으로는 가격상승분을 극복하기가 어렵다고 판단.
19. 한큐(阪急)호텔매니지먼트와 호텔한신(阪神), 호텔한신 레스토랑시스템즈 3사는
4월1일부로 합병한다고 발표했다. 한큐, 한신 경영통합 후 한큐한신홀딩스
호텔부문은 2006년9월에 호텔매니지먼트가 호텔한신을 자회사화 하여 하나의
경영으로 진행했다.
20. 한큐한신홀딩스는 2008년3월기 제3/4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2007년 제2/4반기부터 한신전철그룹이 연결대상으로 추가되었으며
매출액은 전년대비 7.9% 증가한 5,498억6,500만엔.
경상이익은 지불이자 증가 등으로 3% 감소한 543억3,300만엔.
당기순이익은 4.5% 감소한 363억3,800만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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