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2월18~22일자 입니다(1): JR동일본 채용, 노조미 왕복승객 NDSL 대여 외
이번 주는 뉴스가 꽤 많아서 완성하는 대로 올릴 예정입니다.
1. 오다큐전철은 3월15일 시각표 개정을 실시한다.
특급 로망스카-MSE가 도쿄메트로 치요다선(千代田線) 직통운행을 시작하며
일부열차를 제외하고 신쥬쿠~오다와라 급행을 10량 편성으로 운행하여
중간 역에서의 병결을 없애며
오다와라~하코네유모토 구간은 전부 4량 편성으로 운행한다.
2. 철도건설. 운수시설정비지원기구(鉄道建設.運輸施設整備支援機構)가 진행하고 있는
큐슈신칸센 하카타~신야츠시로(博多~新八代) 구간 건설공사에서 마지막 터널인
신타와라자카터널(新田原坂トンネル)을 관통하여 2월14일, 현장에서 행사를 개최했다.
이 터널은 2.9km로 2006년6월부터 공사를 진행했었다.
3. JR동일본은 2월14일, 2009년도 채용계획을 발표했다.
채용인원은 2008년도와 거의 같은 규모인 1,700명으로 예정하고 있다.
채용내역은 대학 등 졸업자, 대학원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 Potential 채용이
철도 160명(사무 40명, 기술 120명), 생활서비스 20명, IT시스템 20명으로
총 200명 정도.
4. 도쿄메트로는 3월15일, 토자이선(東西線) 시각표 개정을 실시한다.
토자이선 아침 혼잡완화를 위해 혼잡이 집중되는 쾌속을 통근쾌속으로 변경하는
시간대를 확대하여 혼잡을 평준화 하고, 야간시간 대 열차 증편과 토요고속철도
(東葉高速鉄道) 와의 직통운행 증가 등을 목적으로 한다.
5. JR도카이는 2월14일, 1월 수송현황을 발표했다.
도카이도신칸센은 전년대비 4% 증가, 재래선 특급도 전년대비 4% 증가했으며
나고야권 보통열차는 2% 증가했다. 신칸센은 연말연시 탄력적인 수송체계가
성공을 거두었으며 요일 배치도 좋았다.
6. JR화물은 2월14일, 2008년도 1월분 수송실적을 발표했다.
1월 하순에 일본 북쪽지역을 중심으로 발생한 강풍으로 고속화물열차 40편이
운휴 했으며, 대형 연휴 등으로 약세를 보였으나, 콘테이너 수송량은 1.8% 증가.
7. JR도카이가 전개하고 있는 간사이(関西, 오사카지역)에서 도쿄로 관광유치 캠페인
‘Tokyo☆Bookmark(トーキョー☆ブックマーク)’가 주목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가이드북에는 없는 도쿄의 매력을 소개하고, 여행수요를
일으켜 결과적으로 도카이도신칸센 이용을 촉진시킨다는 전략이다.
8. 철도화물협회는 3월15일부터 시각표 개정에 따라 ‘2008 JR화물시각표’를 발매한다.
내용은 이번 시각표 개정의 개요부터 전국 화물열차 시각표, Off-Rail Station 시각표,
린카이철도(臨海鉄道) 시각표, 사철화물열차 시각표, 기관차. 화차. 콘테이너 소개,
JR화물 영업안내, 기관차 운용표, 콘테이너 취급역 구내도, Photo Gallery 등이다.
9. 케이힌큐코전철(京浜急行電鉄, 케이큐)는 케이큐선 요코하마역(横浜駅)에서 진행한
Barrier-free 설비로 개량공사를 완료함에 따라 식품점을 중심으로 한 ‘에키나카
(駅ナカ)’ 점포 ‘KEIKYU EKI PORT YOKOHAMA’를 역 개찰구 안쪽에 OPEN 했다.
10. JR서일본 히로시마지사는 2월14일부터 히로시마(広島)~도쿄 방면 신칸센 노조미를
왕복 이용하는 승객에게 NDSL(Nintendo DS Lite)를 대여하는 ‘노조미 x DS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은 3월28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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