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_5th Stage] T::Survive

제115편(6/12, 4일차) - 도호쿠지역 터줏대감 701계의 세상: 야마가타역

CASSIOPEIA_daum 2008. 2. 13. 08:36

115(6/12, 4일차) - 도호쿠지역 터줏대감 701계의 세상: 야마가타역

 

표준궤인 야마가타선을 이용, 야마가타역에 도착했습니다.

 

야마가타선의 열차는 신칸센 츠바사와 아침 하루 1왕복을 제외하고는

이곳 야마가타역에서 운행분기가 이루어집니다.

, 재래선으로 신죠 등을 이동할 때에는 야마가타역에서 다른 열차로 갈아타야

하는데요, 연계는 잘 되어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281,2282: 표준궤 차량인 7015500번 입니다. LED 표시는 회송으로 바꾼 상태]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283: 운전실이 있는 객차 5500번대 1호차 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284,2285: 출입문은 승객이 직접 버튼을 이용해서 여닫습니다.

야마가타역 등 출발, 종점 역에서도 승객이 여닫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286,2287: 운전실과 모터가 같이 있는 7015500번대 1호차와 JR마크]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288: 야마가타역 일부 플랫폼은 용산역 같은 구조라 매우 어둡습니다.

그래도 기념사진은 남겨야죠. (플래쉬 터뜨릴걸 하는 후회가……)]

 

운행중인 열차에 플래쉬를 사용하는 것은 분명히 금지해야 할 부분입니다.

※그..나 어두운 곳에서 이렇게 회송이나 운전사가 없는 열차와 촬영을 할 때는

플래쉬를 쓰지 않으면 사진으로 추억 할 수 없게 되니까 때와 장소를 가려서

플래쉬 사용을 하면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289: 승객에게 알기 쉽도록 야마가타선이라고 표시 했습니다.

오우선 중에서 표준궤 노선이 야마가타선 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290: 3번 플랫폼에서 신죠로 가는 보통열차가 출발시간이 되었습니다.

차장님이 시계를 보면서 출발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위 열차가 출발하는 모습은 동영상에서 감상하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291,2292: 센다이를 가는 쾌속열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센다이를 간다면? 센잔선 열차죠. 여기는 협궤이므로 7190번대가 운행합니다]

 

야마가타현의 현관이라고 할 수 있는 야마가타역 설명입니다.

야마가타역(山形)에는 JR만 있으며 야마가타신칸센, 오우선(야마가타선),

센잔선(仙山線) 및 아테라자와선(沢線) 출발, 도착 역입니다.

 

센잔선과 아테라자와선은 야마가타선 역인 우젠치토세, 키타야마가타역에서 오우선

(奥羽本線) 경유로 운행하지만, 표준궤와는 별도의 단선으로 경유해서 운행합니다.

 

지상역으로 다리 위에 역 건물이 있습니다.

-신칸센은 12선으로 2번 선은 상, 하행 겸용이기 때문에 행선지를 잘 봐야 합니다.

-재래선은 25선이며 3,4번이 표준궤, 5~7번이 협궤 플랫폼 입니다.

-2006년 통계로 승차인원은 하루 10,963명 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293,2294: 야마가타역 출구입니다. 위의 설명 그대로 입니다.

1,2번은 신칸센, 5~7번은 센잔선, 아테라자와선 타는 곳입니다]

 

-1901년 관설철도 개통 대 종착역으로 개업했습니다.

-1992: 야마가타신칸센 개업

-1993: 새로운 역 빌딩이 개업했고, 호텔메트로폴리탄 야마가타 등이 영업을 개시

-2002년에 도호쿠의 역 100선에 뽑혔습니다.

-2005: 재래선에 자동개찰기가 도입되었습니다. (Suica 사용영역은 아닙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295: one-man 운행 열차 타는 법을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승객에게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296,2297: 모가미가와 홍보를 위해 배가 있네요.

신칸센 츠바사는 1,2번 홈에서 승차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298: 나가는 개찰구 옆에 있는 각종 홍보 안내입니다.

키타도호쿠DC(Destination Campaign)이 한참 진행 중이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299: 야마가타역 자동개찰구 입니다. 깔끔하게 되어있죠?

왼쪽에는 유인개찰구가 자동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 그런데, 위 사진에서 뭔가 이상한 점이 있었습니다.

다음 편에서 야마가타역 주변 설명 전에 이 부분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번 동영상은 사진2290과 관련 있습니다.

 

 

 

[사진2300: 신죠로 가는 701계가 야마가타역을 출발하는 장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