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_5th Stage] T::Survive

제109편(6/12, 4일차) - Survive::야마가타철도: 아기자기한 노선 주변

CASSIOPEIA_daum 2008. 2. 9. 09:52

제109편(6/12, 4일차) - Survive::야마가타철도: 아기자기한 노선 주변

 

경영이 어려운 많은 사철, 3섹터가 있습니다.

이번 여행기의 테마 중 하나가 이러한 상태의 철도를 돌아보면서 생존을 위해

어떠한 노력이 있는 가를 눈으로 보고, 체험했습니다.

(때문에~ 여행기의 큰 제목이 ‘Survive’ 입니다)

 

3섹터인 야마가타철도 노선을 여행하고 있습니다.

107편에서 보여드린 노선도에서 현재 왼쪽 끝인 아라토역으로 가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161: 차량 뒤에서 찍은 객차 내 모습입니다.

맨 앞과 뒤쪽에 일부 롱시트가 있으며 나머지는 크로스시트 입니다]

 

이 차량의 번호는 도착 후에 보여드리겠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162: 차량 내에 설치되어 있는 ‘ATS경보기입니다.

역 도착 전에 삐리리리릭~’ 하는 소리가 여기에서 나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163: 나가이역 정차, 야마가타철도의 본사가 위치해 있어서 규모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164: 규모는 커 보이지만, 개찰구는 없는 역무원 배치 역입니다]

== 

[사진2165~2167: 아야마코엔역, 나가이공업고등학교가 이곳에서 가깝습니다

아야마코엔역을 중심으로 각 역 운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168,2169: 나가이공업고등학교의 모습입니다.

테니스코트와 운동장에서 열심히 운동을 하는 모습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170: 이 사진도 차창을 열고 찍은 사진입니다.  전선만 없었으면 ^^]

 

이번 편은 야마가타철도에서 운행하고 있는 차량을 소개합니다.

야마가타철도를 운행하는 차량은 한 종류만 있습니다.

JR과는 직통 운행하지 않고 단독으로 플라워나가이선만 운행합니다.

현재 7량이 운행 중인데요, 모두 YR-880형입니다.

 

YR-880형은 니이가타철공소(新潟鐵工所, 현재는 니이가타트랜시스)에서 제작한

야마가타철도 운행용 차량입니다. 1988년 개업 때 6, 1990년에 2량을 더 도입.

NDC의 한 종류로, NDC 중에서 18미터급 양운전대 차량으로 one-man 운전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엔진은 DMF13HS 1기를 탑재했으며, 냉방장치는 기관직결식입니다.

-YR-880형은 881~888까지 8량이 있었는데요, 그 중 1량은 폐차되었습니다.

 YR-882~886은 세미크로스시트로 화장실이 있으며,

 YR-887, 888은 롱시트 구성으로 화장실은 없습니다.

두 종류의 차량 모두 정원은 120 (좌석 60)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171: YR-880형에 있는 롱시트 부분입니다. 이 좌석은 우선석입니다]

 

-차량에는 노선 이름(플라워나가이선)에 맞게 꽃을 그려 넣었는데요.

 882호부터 순서대로 벚꽃(일본), 붓꽃(나가이시의 꽃), 잇꽃(야마가타현의 꽃),

 달리아(가와니시마치의 꽃), 국화(난요시의 꽃), 석남화(요네자와시의 꽃),

 백합(이이데마치의 꽃)이 그려져 있습니다.

 

1량이 폐차되었다고 알려 드렸죠?

1988년부터 운행했던 YR-881인데요, 잉여차량이 되어 2003년에 폐차되었습니다.

 

플라워나가이선 종점인 아라토를 향해 계속 달리고 있습니다.

(중간설명으로 인해 자칫 내용을 놓칠 수 있기 때문에 ^^)

 

[사진2172~2174: 우젠나리타역 도착, 플랫폼에는 예쁘게 정원을 만들었습니다.

11선의 전형적인 단선 역이며, 예전에는 위탁역이었으나, 1997년에 무인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175: 노선 주변으로 꽃이 예쁘게 피어 있습니다.

플라워나가이선이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는 노선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176,2177: 역 이름이 흰 토끼네요 ^^; 시로이시 역입니다]

 

시로이시역쪽으로 모가미가와가 흐르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178,2179: 코구와역 도착, 플랫폼 밖에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역 구내와 밖은 단지 낮은 펜스로 구분되어 있는 역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2180: 어느 노래 가사같이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이 있습니다]

 

다음 편에 이번 여행 두 번째 배꼽노선 미션을 완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