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7편(6/12, 4일차) - 니이가타역 ‘빙글빙글’ [E4계 특수편성에 대하여]
Max토키로 다시 니이가타역으로 Return. 다음 일정은 재래선에서 특급을 탑니다.
니이가타역의 아침은 수도권의 북적거림은 없지만, 통근/통학 승객의 분주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사진1921,1922: E4계 P편성입니다. 8량 편성 및 8+8 병결운행도 합니다]E4계는 전부 P편성으로 부르는데요, 특수용도의 편성이 존재합니다.
-P1~P22편성은 도호쿠, 죠에쓰신칸센에서 운행하고 있는 ‘일반신칸센’입니다.
그런데~E4 중에서도 나가노신칸센에서 운행이 가능한 편성이 존재합니다.
*P51, P52편성은 30퍼밀(‰) 경사구간에서도 운행할 수 있어서 나가노신칸센
가루이자와까지 운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81, P82편성이 있는데요.
급경사구간 운행 외에도 가루이자와~사쿠다이라(軽井沢~佐久平) 사이 구간에
존재하는 전원 주파수 변환에 대응한 장치를 탑재하고 있어서 이 두 편성은
나가노역까지도 운행이 가능합니다. (25,000V, 60Hz에 대응)
그러나, 관련 기기가 전부 50Hz 사용을 위한 부분이라 장시간 및 빈번한 운행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
사진1923: E4계 신칸센 대차의 모습][
사진1924: 13,14번 플랫폼에서는 도코행 신칸센이 번갈아서 출발합니다][
사진1925: 우리나라의 Bㅋ스 같은 음료는 많이 비싸죠 ^^][
사진1926: 니이가타역 음료 자판기에서도 펭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Suica로 구입하는 방법은 동영상으로도 보여 드렸습니다]
[
사진1927: 아래 그어져 있는 선은 자유석 객차가 정차하는 위치에 맞게승객이 줄을 서는 자리입니다. 자유석은 그야말로 먼저 차지하는 사람이 임자죠]
[
사진1928: 신칸센 애칭인 ‘토키’의 유래인 ‘토키’ 입니다][
사진1929: 니이가타역 신칸센 타는 곳 아래층에는 대합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진1930,1931: ‘三美神’과 니이가타현의 나무인 츠바키(椿)의 소녀 동상입니다.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회원 중에서는 ‘츠바키’라는 이름은 익숙할 겁니다]
[
사진1932: 이쪽은 재래선으로 연계되는 개찰구입니다. 반다이출구 방향][
사진1933: 이쪽은 곧바로 출구로 연결되는 개찰구입니다][
사진1934: JR동일본에서 시행한 JR동일본 20주년 기념 신칸센 스탬프랠리][
사진1935: 신칸센을 이용하면서 주차장을 이용하면 할인해 줍니다.혜택은 하루 1,000엔으로 해 줍니다. (무할인의 경우는 하루 1,600엔)]
[
사진1936: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주면서~ 매너를 지키자는 안내.‘모두의 역, 좋은 매너로~’]
[
사진1937: 니이가타역 매표소의 영업시간은 05:30~22:30 입니다][
사진1938: 니이가타역에서 출발하는 Joyful Train ‘키라키라우에츠’ 안내입니다][
사진1939: 시부야에 ‘하치코(ハチ公)’가 있다면, 니이가타에는 타마코가 있습니다]이번 동영상에서는 제가 탈 열차가 미리 나오는 편이 되었네요. ^^
[사진1940: 니이가타역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 플랫폼으로 갑니다.
1층 플랫폼에 내리면 어떤 열차가 기다리고 있죠]
다음 편에서 니이가타역 밖에서 아침식사를 산 후에 오늘 첫 특급을 탑니다.
'[JT_5th Stage] T::Surv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99편(6/12, 4일차) - 아픈 기억의 열차: 벼이삭 – 이나호 [승객, 수송력 추이 등] (0) | 2008.01.30 |
---|---|
제98편(6/12, 4일차) - 아침식사를 들고 JR여행 첫 특급(1) (0) | 2008.01.29 |
제96편(6/12, 4일차) - 니이가타역의 ‘하마들’ ^^ (0) | 2008.01.28 |
제95편(6/12, 4일차) - ‘하마’ 속으로 들어가다. 첫 신칸센 (0) | 2008.01.27 |
제94편(6/12, 4일차) - 이름은 ‘제비’, 위치는 ‘산죠’: 츠바메산죠역 (0) | 2008.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