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07

[뉴스브리핑] 2007년 마지막 뉴스입니다(1) [Suica 사용범위 확대 외]

CASSIOPEIA_daum 2007. 12. 31. 15:35

[뉴스브리핑] 2007년 마지막 뉴스입니다(1) [Suica 사용범위 확대 외]

 

2008년에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으나, 한 해 동안 많은 뉴스를 전해드리고자

노력 했습니다. 기대한 만큼 읽어주신 회원은 없었으나, 이러한 기사를 통해

일본철도의 시스템을 조금이라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낍니다.  읽어주신 일부 회원께 감사 드립니다.

 

1. JR동일본은 1221, 2008315일부터 Suica 이용범위를 확대함과 동시에

‘Mobile Suica 특급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확대지역은 6노선, 31개 역으로

-수도권: 닛코선 [우츠노미야(宇都宮)~닛코(日光)]

        죠반선(常磐線) [히타치(日立)~타카하기(高萩)]

*우츠노미야, 히타치는 이미 사용 중

 

-니이가타(新潟)지역

*신에츠선(信越本線) [히가시산죠(東三条)~나가오카(長岡)]

*야히코선 [히가시산죠~요시다(吉田)~야히코(弥彦)]

*반에츠사이선(磐越西線) [니이가타~고센(五泉)]

 

2. 국토교통성은 2008년 국가예산안에서 총액 3,069억엔인 정비신칸센사업비가

인가되어 노선 별로 분배를 발표했다.

-홋카이도가 178억엔, 도호쿠 700억엔

-호쿠리쿠 911억엔(나가노~카나자와 간 906억엔, 후쿠이역 부분 5억엔)

-큐슈신칸센 가고시마루트가 1,270억엔

-큐슈신칸센 나가사키루트가 10억엔이다.

 

3. JR화물은 1220, 연말 수송수요가 활발하여 콘테이너(12ft) 하루 발송개수가

1218, 19일 연속으로 사상최고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4. JR동일본은 1222, 케이힌토호쿠선, 네기시선(오후나~오미야) 구간에

신형차량 E2331000번대 영업운행을 시작했다.

209계의 노령화에 따라 3~4년에 걸쳐 83편성(830)을 신형으로 전부 교체한다.

 

5. 우리나라 문화관광부와 국토교통성에 의한 한일관광진흥협의회 1213,

대구시에서 열려 2008년을 한일관광교류의해로 합의했다.

 

6. 세이부철도(西武鉄道)는 전력소비효율이 뛰어난 환경친화적인 회생브레이크

차량을 세이부치치부선(西武秩父線)에 본격 투입하기 위해 노선 내 2개소 변전소에

12월부터 철도총연이 개발한 환경배려형 회생전력 저장장치를 일본 최초로 도입했다.

 

7. JR도호쿠선 나토리역과 센다이공항을 잇는 센다이공항철도는 2008315,

시각표 개정을 실시한다.

이용이 적은 상, 하행 첫 열차 시각을 각각 늦춰서 상행 센다이 출발 06:08,

하행 센다이공항 출발 06:22로 조정한다.

 

8. 아이치칸죠철도(愛知環状鉄道) 1221, 2008315일 시각표 개정을 실시

한다고 발표했다.  미카와토요다~신토요다(三河豊田~新豊田) 3.6km 구간의

복선화 완성과 차량 증결(4)에 따라 해당 구간 아침 통근시간에 셔틀열차

운행하는 등 낮 시간대 전 노선에서 약 20분 간격으로 운행을 시행하여

수송능력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9. JR큐슈는 올해 1~7월에 발매한 저렴한 특급회수권 니쥬마이킵푸(20きっぷ)’

2008115일부터 다시 발매한다.

회사 발족 20주년 기념으로 기간한정으로 발매한 이후 기간 중에 28,000장이

팔리는 큰 인기를 얻었으며 이용자로부터 재발매 요청을 받아왔다.

 

10. 후쿠오카의 제3섹터 헤이세이치쿠호철도(平成筑豊鉄道) 20083월에 투입하는

    레트로(Retro) 디자인의 신형차량 애칭을 모집하고 있다.

 

11. 오다큐전철(小田急電), 오다큐 Travel, 산리오퓨로랜드(サンリオピュロランド)

3사가 200829일 오다큐선 하다노(秦野)~오다큐타마센터(小田急多摩センタ)

구간에서 특별 로망스카 ‘Hello Kitty를 운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