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12월3일~7일자 입니다.(2) [도쿄메트로 ‘시차통근촉진’ 대책 실시 외]
11. 도쿄메트로는 토자이선 통근혼잡을 완화하는 대책 중 하나로 아침 피크시간대
보다 빨리 이용하는 통근객이 역 전용단말을 통과할 때 그 횟수에 따라
상품권을 주는 새로운 발상의 시차통근촉진 대책을 실시한다.
12. JR동일본은 12월3일, 영업활동 증진에 공헌한 동일본철도(東日本鉄道) OB회
이와테(岩手)지방본부 모리오카(盛岡)지부, 다카사키(高崎)지방본부 사노(佐野)지부,
미토(水戸)지방본부 다카하기(高萩)지부에 감사장을 증정했다.
13. 케이힌큐코전철(京浜急行電鉄, 케이큐)가 저녁 퇴근 시간대에 미사키구치(三崎口)
방면으로 운행하는 ‘케이큐Wing호’의 착석정리권(200엔)이 착석정리권 발매기
리뉴얼에 따라 12월3일부터 PASMO와 Suica로도 구입이 가능하게 되었다.
대상은 시나가와역(品川駅) 모든 발매기 6대.
14. JR도카이는 2008년1월1일 하루에 한해 JR도카이 모든 노선의 특급 및 신칸센
고다마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신슌 고다마&와이드뷰 프리킵푸’를 11월30일
부터 발매하고 있다. (新春こだま&ワイドビューフリーきっぷ)
※도카이도신칸센 중에서 예외적으로 나고야~신오사카 구간 ‘히카리’ 자유석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른은 13,000엔, 어린이는 3,000엔!
15. 한큐전철(阪急電鉄)은 12월22일부터 창립100주년을 맞는 2008년을 기념한
철도시계를 발매한다.
16. 국토교통성은 ‘열리지 않는 건널목’ 대책의 하나로 2006년도부터 검토를 진행중인
차단기 시간표시시스템 개량과 정확도를 높이고, 차단 중에 통과하는 열차 수를
표시정보에 추가한 시스템 실증실험을 11월 말부터 도쿄도내 사철 다섯 군데
건널목에서 시작했다.
17. 철도건설. 운수시설정비지원기구(鉄道建設.運輸施設整備支援機構)는 7년 후 개업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중인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 나가노~가나자와(金沢) 구간
에서 가장 긴 터널인 ‘이이야마터널(飯山トンネル)’을 12월3일에 관통했다고 발표했다.
이 터널은 나가노현(長野県) 이이다시에서 니이가타현 묘코시(新潟県 妙高市)
까지를 관통하며 길이는 22.225km
18. JR동일본은 12월3일, 올해 11월기 철도영업수입상황을 발표했다.
올해 ‘근로감사의 날’ 전후로 3연휴가 있었고, 날씨도 좋아서 전체적으로
전년대비 4.2% 증가를 보였다.
19. 12월4일, 2007년도 ‘JR동일본그룹 청소경연대회’가 치바지사(千葉支社) 나라시노
운수구(習志野運輸区)에서 개최되었으며 최우수상에는 니이가타철도정비가 차지했다.
20. 하코네토잔철도(箱根登山鉄道) 전 노선이 토목학회가 역사적으로 가치를 가진
토목시설에 헌정하는 2007년도 ‘토목유산’에 선정되었다.
'JTrain뉴스_2007'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7] JR동일본과 ANA: 포괄적 제휴 발표 [ANA Suica Card] 발행 (0) | 2007.12.08 |
---|---|
[뉴스브리핑] 12월3일~7일자 입니다. (3) [JR동일본 ‘One-coin’특급권 이용 증가 외] (0) | 2007.12.08 |
[뉴스브리핑] 12월3일~7일자 입니다.(1) [JR동일본 신칸센용 Mobile-Suica 특급권 외] (0) | 2007.12.08 |
[12/5] 도호쿠신칸센 연장: 하치노헤쪽 레일설치 시작 (0) | 2007.12.07 |
[12/7] 신칸센운행의 ‘두뇌’: 제2종합지령소의 훈련모습 (0) | 2007.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