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07

[뉴스브리핑] 12월3일~7일자 입니다.(1) [JR동일본 신칸센용 Mobile-Suica 특급권 외]

CASSIOPEIA_daum 2007. 12. 8. 10:27

[뉴스브리핑] 123~7일자 입니다.(1) [JR동일본 신칸센용 Mobile-Suica 특급권 외]

 

1. 1129, JR화물은 도쿄화물터미널역 구내의 복합물류시설인 ‘F.Plaza도쿄

(エフ.プラ東京) L블록에서 일본통운동()’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시설에서는 11동째가 되는 최대급 대형 복합물류시설로 일본통운이 임대.

 

2. 국토교통성 항공. 철도사고조사위원회는 1130, 죠에쓰신칸센(上越新幹線)

탈선사고에 대한 보고서를 국토교통성 장관에 제출했다.

 

3. JR동일본 니이가타지사가 철도 팬을 위한 영업시책에 힘을 쏟고 있다.

지사보유 철도차량과 현장 사원의 아이디어를 최대한 활용하여 죠에쓰신칸센을

이용하는 수도권 승객을 유치하고, 자연, 역사, 문화, 미각 등 관내 관광자원을

활용한 교류를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4. JR동일본그룹인 ‘JR동일본기획이 출자하는 시각표정보서비스 124일부터

JR서일본 간사이(関西)지역 23개 노선의 철도운행정보를 배포한다.

JR동일본 이외의 JR여객사 운행정보 제공은 이번이 처음으로 정보기술(IT)

활용하여 이용자 편리성 향상을 위한 두 회사의 전략 중 하나.

 

5. 수도권 교통IC카드 PASMO 발행회사인 ‘PASMO협의회‘Auto-Charge service’

기능이 포함된 PASMO 발행 매수가 1126일에 50만장을 넘었다고 발표했다.

 

6. 세이부(西武)홀딩스는 20083월기 중간결산을 발표했다.

   철도사업이 대체적으로 견고한 추이를 보였으나, 감가상각비 증가와 레저서비스

   사업에서 일부 채산성이 좋지 않은 사업소 폐쇄, 매각과 호텔업에서 경비 증가로

   인해 마이너스 요인이 겹쳐 영업수익은 운수사업을 제외하고 줄어들었으며

   영업수식은 건설사업을 제외하고 이익이 줄었다.

 

7. JR화물은 2008년도부터 추후 콘테이너화차 기본형식이 되는 코키(コキ)107

신형 콘테이너 화차를 투입한다.  현재 주력형식인 코키106형을 기본으로

범용 콘테이너 화차로서는 처음으로 Unit-break 장치를 채용했다.

 

8. JR동일본 세이노사장은 123일 정례회견에서 20083월부터 자사 신칸센

(도호쿠, 죠에쓰, 나가노, 야마가타, 아키타) 각 역 상호간을 대상으로 시작하는

‘Mobile Suica 특급권서비스 개요를 확정, 발표했다.

 

※개요를 보니까 할인도 꽤 큽니다.

도쿄~하치노헤 간 가격에서 최대 1,350엔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철도건설. 운수시설정비지원기구(鉄道建設.運輸施設整備支援機構)가 진행 중인

   큐슈신칸센 하카타~신야츠시로(九州新幹線 博多~新八代) 구간 건설공사에서

   신칸센 구간 중 가장 긴 터널인 치쿠시(筑紫)터널 관통 기념행사를 121

   현장에서 개최했다.

※이 터널은 길이 11.865km NATM 공법을 사용했으며 총 공사비는 330억엔입니다.

 

10. 신케이세이전철(新京成電) 121일부터 마츠도신덴(戸新田), 마에바라역

(前原)에 인터폰으로 대응하는 원격감시시스템을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