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10월29~11월2일자 입니다. (N700계 Good-Design 금상 수상 외)
1. 10월24일, JR서일본은 강풍대책으로 코세이선(湖西線) 히라(比良)~오미마이코
(近江舞子) 사이에 방풍 펜스를 설치한다고 발표했다.
2008년4월에 착공, 2009년3월에 완성 예정.
2. 간사이공항 9월분 운용개요가 25일 발표되었다.
공항과 연계하는 JR서일본과 난카이전철 간사이공항역의 개업 이후 이용객이
9월까지 누적 2억명을 돌파했다. 1994년6월15일 개업 이후 13년4개월 만에.
3. 10월21일 시험적 영업운행 중이던 DMV(Dual Mode Vehicle)가 탈선사고를
일으킨 것에 대하여 JR홋카이도는 10월24일, 도로에서 선로로 전환하는
Mode-change 부분의 정지안내판이 설계도에 있는 위치대로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아서 철제 차 바퀴가 레일 위에 올라가지 못해서 탈선으로
이어진 원인이라고 발표했다.
4. 케이오전철(京王電鉄)은 2008년3월기 중간결산을 발표했다.
부동산업은 수익이 감소했으나 운수업, 유통업에서 매출, 이익이 늘어났으며
영업수익은 2,085억500만엔(전년대비 동일)이었으며 중간 순이익은 5% 증가한
137억5,200만엔으로 집계되었다
5. 2007년 Good-Design 상으로 JR도카이와 JR서일본이 공동 개발한 차세대
신칸센차량 ‘N700계’가 선정되었으며 10월25일 시상식에서 Good-Design상
‘금상’을 수상했다.
6. 10월26일, JR도카이는 2008년3월기 중간결산을 발표했다.
신형 신칸센차량 N700계와 새로운 통근열차 투입 등으로 철도 수송량이 증가,
유통업 등 그룹 사업도 호조를 보여 2기만에 수입, 수익 모두 증가했다.
7. 10월26일, JR홋카이도는 2008년3월기 중간결산을 발표했다.
축이 되는 철도운수수입은 늘었으나, 여행업 자회사 점포 축소 등으로
매출액은 815억1,800만엔으로 전년대비 0.5% 감소했다.
8. 케이세이전철은 2008년3월기 연결결산 중간실적 예측을 상향 수정했다.
철도 등 운수업 수송인원의 증가, 건설업의 매출 증가가 예상되는 반면
비용이 감소하여 경상이익, 중간 순이익 모두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9. 오다큐전철은 2008년3월기 중간결산을 발표했다.
견고한 운수업과 호조를 보이는 유통업과 함께 건설업 비용 감소로 인해
중간이익은 사상 최고인 126억8천만엔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30.5%)
10. JR동일본 센다이지사는 10월27,28일에 반에츠토선( 코오리야마~이와키)
磐越東線(郡山~いわき) 구간에서 ‘반에츠토선 개업90주년호’를 운행했다.
열차는 DE10형 디젤기관차가 구형객차 3량을 견인하여 전 구간 하루 1왕복.
11. 쿠리하라덴엔철도(くりはら田園鉄道)가 이틀만 부활한다.
NPO법인 ‘꿈 쿠리하라21(夢くりはら21)’은 미야기현 쿠리하라시와 철도회사의
협조를 받아 11월10,11일에 옛 쿠리코마역(栗駒駅) 구내에서 올해 3월에
폐지된 쿠리하라덴엔철도의 기동차인 ‘KD95형’을 사용한 체험회를 실시한다.
12. 토부철도는 11월1일부터 창립 110주년을 기념하여 110주년 기념열차를
이세사키선(伊勢崎線)과 토죠선(東上線)에서 운행한다.
차내 중간에 있는 공간에는 과거부터 지금까지의 특급, 급행열차의 포스터를
전시하며 기념 헤드마크도 붙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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