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10월15~19일자 입니다(1): 철도회사 순직자 추도법요 개최 외
이번 주도 전할만한 소식이 많아서 둘로 나눠서 올립니다.
1. JR홋카이도는 2007년 9월 운수수입을 발표했다.
9월 운수수입은 64억2,500만엔으로 전년대비 0.2% 증가했으며
정기여객 수입이 5.4% 증가, 삿포로를 중심으로 호조를 보였다고 발표했다.
2. JR동일본그룹 ‘JR동일본도시개발’은 10월10일, 사이타마시 오오미야구 오나리쵸
(さいたま市大宮区大成町) 도호쿠신칸센 고가 부근에 보수작업을 진행했던
음식, 목욕, 숙박 복합레저시설인 ‘오미야 오나리철도촌’을 OPEN했다.
3. JR동일본은 10월11일 오전에 ‘2007년도 순직자 추도법요(追悼法要)’를 도쿄도
츠키지본원사(築地本願寺)에서 가졌다. 추도법요에서는 키요노사장을 시작으로
전 임원, 각 지시장, 본사부장, 그룹사, 파트너사 대표, 조합대표, 유족대표 등
약 70명이 참석했다. 추도법요 대상은 JR동일본 사원 1명, 협력사 3명.
※철도를 위해 순직한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4. 10월14일 18시쯤, 케이한선(京阪線) 산죠역(三条駅) 구내에서 분기기 점검
작업을 하던 철도사업부 보선과 사원 3명 중 1명이 데마치야나기(出町柳)로
가던 보통열차(7량)에 치어 병원으로 옮겼으나 숨졌다.
5. JR동일본은 10월1일부터 임시열차의 승객계획, 차량운용, 보수공사에 따른
선로폐쇄 등에 관한 정보를 관리하는 ‘운전보A(運転報A)’를 디지털화 했다.
회사에서는 기존 열차정기운용 등에 관련한 ‘운전보B’를 디지털화 했으며
각 현장으로 문서 기반의 운전보 수송은 폐지했다.
6. 긴키닛폰철도(近畿日本鉄道, 긴테츠)는 10월8일, 특급운행개시 60주년을 기념
우에혼마치(上本町), 긴테츠나고야역에서 Ceremony를 열었다.
긴테츠 특급은 1947년10월, 우에혼마치~긴테츠나고야 간 운행을 시작으로
1958년7월에는 고속열차로 세계최초의 2층 차량인 ‘VISTA Car’를 운행했다.
7. JR큐슈가 현재 진행 중인 사가(佐賀) vs. 가고시마(鹿児島) 캠페인을 위해
운행할 임시특급 ‘사가캠페인호(佐賀キャンペーン号)’의 출발식을 10월7일,
사가역에서 개최했다. 아 열차는 키하185계 2량 편성.
10월17일~11월25일까지 토, 휴일에 가고시마선 토스~가라츠선 가라츠,
나가사키선 사가~가라츠 간에서 각 1왕복 운행한다.
8. 츠쿠바익스프레스(つくばエクスプレス, TX)를 운영하는 수도권신도시철도는
11월3일 10시부터 TX종합차량기지에서 ‘제3회 츠쿠바익스프레스 축제’를
개최한다.
9. 10월12일, JR여객 6개사는 12월1일~2월29일 겨울 91일 동안 운행하는 임시 및
증편개요를 발표했다. 특급, 급행 증편 수는 신칸센 5,481편(전년대비 +6%),
재래선 5,411편(전년대비 -8%) 총 10,892편이다(전년대비 -1%)
10. 오다큐전철은 5분 이상 열차 지연이 발생했을 경우 지연증명서 발행을
기존 창구에서 인터넷 홈페이지 발행을 시작했다.
11. JR도카이는 10월13일, 순직자 위령법요를 회사 순직자 위령비 건립지에서
엄숙히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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