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_뉴스

[2007/10] JR홋카이도: 시각표 개정에 따라 운행에 커다란 변화를 줍니다.

CASSIOPEIA_daum 2007. 7. 16. 09:50

[2007/10] JR홋카이도: 시각표 개정에 따라 운행에 커다란 변화를 줍니다.

 

JR홋카이도가 10월에 대대적으로 변화합니다

국철시대 차량인 781계가 전부 퇴출되는 등 변화가 많습니다.

차량부분은 따로 게시판에 올리겠습니다.

 

JR홋카이도는 2007101일 시각표 개정으로 보다 쾌적하고 편리함을

추구하여 승객 여러분의 만족도를 높입니다.

 

▷삿포로~오비히로. 쿠시로 구간

●특급 수퍼-오오조라(おおぞら)를 증편 합니다.

-삿포로~오비히로(札幌~帯広) 구간 수퍼-토카치(とかち)7

 토카치4를 쿠시로(釧路)까지 연장하여 수퍼-오오조라 7왕복으로 증편 합니다.

 

●키하261계 신형차량을 투입, 특급 수퍼-토카치를 증편 합니다.

-수퍼-토카치 운행 편수를 4편→6편으로 늘려서 삿포로~오비히로 구간

 소요시간을 단축합니다.

☞이 키하261계를 수퍼-소야에서 운행하고 있는 차량이지만, 수퍼-토카치

 용으로 새롭게 제작되었습니다. (그린샤가 한 량 전체를 차지)

현재2왕복 → 3왕복으로 (이 중 2왕복은 키하261계로 운행)

 

●특급 수퍼-오오조라’, ‘수퍼-토카치’(키하283) 등에 Grade-up 된 지정석을

차례로 도입합니다.

-20083월까지 수퍼-오오조라’, ‘수퍼-토카치’(키하283)에 지정석 품질을

 Upgrade 하여 쾌적성을 향상합니다.

 

▷삿포로~아사히카와(旭川), 왓카나이() 구간

●신형 특급 수퍼-카무이(カムイ, 789)’가 데뷔 합니다.

  (이 내용은 전에 알려드렸습니다)

-789계와 785(현재 수퍼-화이트애로 차량) 운행으로 전 차량이 130km/h

 운행이 가능, 삿포로~아사히카와 간 소요시간을 1시간20분으로 통일합니다.

 (이른아침 제외)

-또한 특급의 애칭이었던 수퍼-화이트애로(ホワイトアロ)’, ‘라일락

(ライラック)수퍼-카무이로 통일합니다.

※수퍼-카무이는 삿포로~신치토세공항(新千歳空港) 구간은

쾌속 에어포트(エアポ)로 운행합니다.

 

●아사히카와 첫 출발 특급 수퍼-카무이2’ (현재 라일락2) 시각표 조정

-아사히카와 출발을 05:20으로 조정, 삿포로역에서 에어포트62’,

 수퍼-호쿠토(北斗)2, 수퍼-오오조라1호와 연계합니다.

 

●특급 수퍼-소야4시각표 조정

-왓카나이 출발을 16:51로 조정, 삿포로에서 급행 하마나스(はまなす)’

 연계합니다. (일본 최북단에서 도쿄까지 스트레이트!)

 

▷삿포로~히가시무로란(東室蘭). 하코다테(函館) 방면

●특급 스즈란소요시간을 단축, 누마노하타역() 정차를 늘립니다.

-특급 스즈란(すずらん) 785계 차량을 투입, 삿포로~토마코마이(苫小牧).

히가시무로란 구간 소요시간을 단축합니다.

-또한 스즈란 모든 열차가 누마노하타역에 새롭게 정차합니다.

 또한 지정석 ‘U-Seat’ 도입으로 쾌적함을 높입니다.

 

●특급 수퍼-호쿠토, 호쿠토정차역을 확대합니다.

○열차에 따라 새롭게 정차하는 역

-수퍼-호쿠토9: 모리()

-호쿠토4: 오샤만베(長万部), 모리

-수퍼-호쿠토10: 다테몬베츠(伊達紋別)

-수퍼-호쿠토13: 오샤만베, 야쿠모(八雲), 모리

 

●토마코마이~이토이(糸井) 구간에 보통열차를 6편 증편 합니다.

-토마코마이역에서 특급열차 연계를 편리하게 합니다.

 

▷삿포로 도시권

●구간쾌속 이시카리라이너(いしかりライナ)’운행 계통을 조정

-운행계통을 조정하고, 모든 이시카리라이너가 시로이시(白石)역 에 정차.

●저녁 퇴근, 심야시간대 하코다테선(函館線), 치토세선(歳線), 가쿠엔토시선

(学園都市線) 일부열차 편성 량수를 3량→6량으로 늘립니다.

 

특히 차량부분 변화에 대하여 따로 철도차량 연구게시판에 올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