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4] 차세대신칸센 N700계: 야마구치현 히타치제작소에서 선적 시작(N700계의 기존차량과의 비교표)
N700계의 등장으로 기존에 게시판 등에서 말들이 많았던 에너지 소비에 대한
비교를 확실히 할 수 있는 비교자료를 올립니다.
JR도카이와 JR서일본이 공동개발하여 7월1일에 신칸센 하카타~도쿄 간 노조미
(のぞみ) 도입예정인 신형차량 N700계 16량이 야마구치현(山口県) 히타치제작소
카사도사업소(日立製作所 笠戸事業所)에서 완성, 23일에 운반선에 선적작업이 있었다.
최고속도 300km/h, 곡선구간에서도 270km/h 주행이 가능한 차세대 Hi-tech
차량으로 하카타~도쿄 간을 5~10분 단축시켜 5시간 벽을 깰 것으로 보인다.
JR큐슈도 2011년 봄에 전 노선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큐슈신칸센 가고시마루트
(鹿児島ル-ト)투입을 검토하고 있어서 하카타~가고시마츄오(博多~鹿児島中央) 간
투입된다면 원래 계획인 소요시간(1시간20분)을 단축할 수 있다.
N700계는 현재 주행중인 700계보다 선두부분이 1.5미터 길고 공기저항이 작으며
진동과 소음이 줄어들어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16량 편성에 약 46억엔, 이번 차량을
포함, 상.하행 8편이 운행된다. 이 날은 8량이 선적되어 오사카항으로 출발했다.
출처: 3월24일, 니시닛폰신문
보여드리는 그림이 도카이도.산요신칸센 시각표에 들어있는 자료 입니다.
자국 국민에 ‘거짓말’을 할 수는 없겠죠?
최초의 신칸센인 0계에 비교해 보면 상당한 전력 절약효과와 함께
이산화탄소 배출은 비행기와 비교대상이 되지 않음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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