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3월14일자 입니다.(카시마철도 폐지, JR동일본 방풍펜스 설치 외)
1. JR동일본 미토지사(水戸支社) 8일부터 죠반선(常磐線) 후지시로(藤代)~사누키(佐貫)
구간 코카이가와(小貝川) 교량 양쪽 구간에 방풍 펜스를 설치하고 사용을 시작
했으며 운행규제를 변경했다. 강풍 규제에 의한 수송장애 대책으로써 설치공사를
진행한 것이며 운행규제 발령 회수가 적어질 것으로 보인다.
2. JR동일본 오오미야지사(大宮支社)는 우츠노미야선(宇都宮線, 도호쿠선) 쿠리하시
(栗橋)~후루카와(古河) 사이 토네가와(利根川) 교량 양쪽구간 하행 쪽에 방풍
펜스를 설치하고 10일부터 사용을 시작했다. 방풍 펜스는 높이 약 2미터,
설치 길이는 약 1.5km. 이 구간은 2006년12월1일부터 ‘강풍경보 시스템’도
설치되어 있다.
3. JR도카이는 9일, 3월18일~4월8일까지 일요일, 공휴일 총 4일간 도카이도
신칸센 도쿄~신오사카 구간에 10편의 노조미를 추가운행한다고 발표했다.
교토, 나라 방면 관광객의 편의를 위한 목적.
4. 카시마철도: 80년이 넘는 역사를 뒤로 하고…
이바라키현(茨城県) 이시오카시(石岡市)와 호코타시(鉾田市)를 잇는 카시마철도
(鹿島鉄道, 27.2km)가 3월31일을 끝으로 영업을 마치고 4월1일 폐지된다.
1924년에 카시마산구철도로써 개업한 이후 80년에 걸쳐서 지역주민의
‘발’로써 활약했으나, 이용자 감소, 철도운송 폐지로 수익이 악화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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