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2월19일자 입니다.(토부철도 실적발표 외)
1. JR화물 이토사장은 15일 정례 기자회견에서 수도권 운송장애가 복합적으로
발생할 경우의 안정수송대책을 발표했다. 2006년 말에 수도권 각 노선에서
기관차 고장과 인명사고, 신호장애가 발생했기 때문에 여객, 화물열차에
많은 운휴와 지연이 발생, 정상운행 복구에 약 1주일이 소요되었으며
사내에서 대책을 검토했었다.
2. 히로시마전철(広島電鉄), 히로시마고속교통(広島高速交通) 등 히로시마 지역
에서 철도, 버스, 선박, 로프웨이를 운영하는 16개사는 2008년부터 차례로
IC카드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3. JR서일본 하카타종합차량소(博多総合車両所) 안에 신설하는 하카타기지
변전소 착공식이 현지에서 열렸다. 2008년 가을에 운용을 할 예정이다.
현재 하카타종합차량소의 운전용 전력은 산요신칸센 하카타역 상행에 있는
신후쿠오카변전소로부터 전용 전선을 통해 차량소 내의 보조 전구분소까지
보내게 된다.
4. 토부철도는 2007년3월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4,794억2,600만엔(전년대비 -0.3%)
영업이익은 359억4천만엔(전년대비 -0.1%)
경상이익은 290억4천만엔(전년대비 -10.9%)
당기순이익은 120억8,800만엔으로 전년대비 48.1%나 감소했다.
5. ‘관광.도쿄’의 상징이 된 하토버스(はとバス)가 1948년 회사설립을 한
이후 60년을 맞았다.
6. JR그룹 각사의 ‘JR발족 20주년.세이슌18킵푸’ 발매소식은 알려드렸고요.
7. JR그룹 6개사는 30세 이상의 여성그룹이 이용 가능한 ‘나이스미디패스’
(ナイスミディパス)를 3월6일~9월28일까지 발매한다.
‘노조미를 제외한’ 신칸센 및 급행, 특급, 쾌속, 보통열차의 보통차
지정석 및 미야지마항로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JR도카이의 위력은 어떤 패스던 ‘노조미 이용불가’를 확고히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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