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4] 토부철도: 이세사키선, 닛코선에 신형 50050형 차량 도입
토부철도(東武?道)에서는 이세사키선(伊勢崎線), 닛코선(日光線)에 신형
50050형 차량(10량 고정편성) 6편성 60량을 올해 중에 도입하여 2006년
2월부터 차례로 영업운행을 시작합니다.
50050형 차량은 금년3월에 토죠선(東上線)에서 영업운행을 개시 한
50000형 차량을 기반으로 하여 도쿄메트로 한조몬선, 토큐덴엔토시선에
직통운행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제작하는 차량으로 이세사키선, 닛코선에서는
1996년에 도입한 30000계 차량 이래로 9년만의 신형차량 도입이 됩니다.
현재 토죠선에서 활약중인 50000형 차량과 같이 “사람과 환경에 친숙한
차세대형 차량”을 Concept으로 차체에는 알루미늄을 채용하여 경량화에
의한 소비전력을 줄임과 동시에 각 부분에 알루미늄 재질을 통일하여
재활용을 용이하게 하는 등 환경 부하의 절감을 꾀하였으며, 차체 외에
알루미늄 더블스킨 방식에 의하여 차내 정숙도를 높이는 등, 차내 쾌적성
향상도 배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출입문 개.폐시 Chime벨 시설과 바닥을 낮게 하여 Barrier-free에
대응하는 시설도 갖춥니다.
50050형 차량은 사이타마현 동부지구에서 도심부에 직통하는 열차로써
당사의 차세대 모델이 될 차량으로 이용하는 모든 분이 좋아할 차량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50050형 주요 사항
▷구성: 10량 고정 편성 (5M5T)
[그림1: 50050형 차량 구성 (팬터그래프 포함)]
▷차체 구성: 전부 알루미늄 더블스킨
▷정원
-선두차: 138명, 중간차: 152명, 휠체어 공간 포함 차량: 153명
▷최고속도: 시속 120Km
▷차체: 길이 20미터, 폭 2.77미터, 높이 4.08미터
▷마스터콘트롤러: one-Handle 방식
▷제어방식: VVVF-IGBT 제어방식
▷보조전원장치: IGBT식 SIV 장치
(2호선 신형차량이 이 보조전원장치가 Issue 되고 있죠,
차내의 멀쩡한 형광등이 Flicker 현상이 이 SIV가 주 원인입니다)
▷브레이크 장치: 전부 전기지령식 브레이크 장치
▷냉방장치: 집중식 (Micro computer 제어식)
▷출입문 장치: 전기식 Unit Door Open/Close (Micro computer 제어식)
[사진2: 토부 50050형 차량의 모습입니다]
현재 50000형 차량과 동일하다고 봐도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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