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2] 한큐전철: 코베선에 신형차량 9000계 2006년 여름부터 운행 개시
이제 E231계500번대에서 사용한 LCD Type이 전국의 표준으로 자리
잡는 것 같네요.
이번 차량도 내부 안내가 출입문 위에 LCD 2개로 구성됩니다.
한큐전철(阪急電?)에서는 이번에 코베선(神?線)에서 운용중인 8000계의
차세대 모델로써 신형 9000계 차량을 제작, 2006년부터 운행을 시작합니다.
이 신형차량은 9300계를 이어받아 “모든 승객에 쾌적한 이동공간 제공’
이라는 concept으로 새롭게 LCD 표시기를 채용한 차내안내 정보설치 도입과
차량 전면, 측면에 열차 종류, 행선지 표시 LED화 등을 시행합니다.
또한 차량제조는 9300계에 이어서 히타치제작소에 발주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량형식: 9000계
▷도입시기: 2006년 여름
▷편성: 8량 1편성
▷운행경로: 한큐 코베선
▷차량 주요특징
◈외관
-한큐 전통적인 이미지를 잇는 안정감 있는 디자인
-3 Door 방식
◈내장, 설비
-모든 좌석은 롱시트 방식, 나무이미지를 한 색깔
-창문, 출입문 유리의 대형화와 UV코팅 채용 (우리나라는 너무 진해~)
-일부 창문은 아래로 내릴 수 있음(환기 등)
-천정을 높게 하여 공간 확대
-반 간접조명 채용 (일부는 직접조명 방식)
-차내안내 정보장치로써 LCD 표시기 채용
-열차 종별, 행선지 LED 표시장치 채용
-휠체어 공간 설치
-객차 간 관통문 자동화: 오옷~특급이 아닌 열차에서 자동문~
-문이 열리는 출입문 위에 개폐예고 표시등 설치
(이 장치는 JR의 경우 E231계8000번대 부터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외 사항
-VVVF 제어방식에 의한 에너지 절감
-UGBT 인버터 채용으로 저소음 실현
-공조장치 기능 강화로 제습기능 추가
-알루미늄 합금의 Double skin으로 차내 소음 감소
-완전 자립형 모듈 설계로 각 부품의 재활용 성능 향상
[사진1: 신형 한큐9000계 외관(이미지)]
[사진2: 신형 한큐9000계 객차 내부입니다(이미지)]
[사진3: 신형 한큐9000계 객차 내부의 안내 LCD 입니다,
E231계500번대가 전국의 표준이 되는 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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