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통계] 철도사고 통계 (2012년1월15일~31일)
안녕하세요? 게시판에는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현재 철도 관련 뉴스들은 전부 티스토리에 올리고 있어서 연구회 게시판에 쓰는 글은 통계데이터나
중요한 내용이 올라왔을 때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티스토리를 통해 일본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 및 철도인프라 장애 내용을 일일이 올렸으나,
이와 관련하여 “계속 읽어주시는 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2012년부터는 사고 관련 내용은 통계데이터로 모으기로 했습니다.
여기 있는 내용은 제가 인터넷 등을 통해 입수한 사고 및 인프라장애에 대한 내용을 통계화 한 것입니다.
이 내용보다 훨씬 많은 사고 및 장애가 발생하고 있죠.
이 통계를 통해서 알려드리고 싶은 것은 일본에서 발생하는 철도 관련 사고 및 장애가 어디에서 주로 발생하는지를 보여드리기 위함입니다.
이번 통계는 1월15~31일 사이에 발생한 사고 및 인프라장애에 대한 내용을 모으고, 발생장소를 필터링하여
주로 사고 및 장애가 어디에서 잘 발생하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고, 장애포인트가 ‘철도인프라’의 취약한 부분이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철도회사가 어떤 노력을 하는지
티스토리의 뉴스를 통해서 전달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2012년1월15일부터 31일 사이에 발생한 철도사고를 정리했습니다.
(주로 인명피해 및 차량피해가 수반된 건)
사고발생 장소를 보면 대부분 플랫폼과 건널목에서 발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플랫폼에서의 사고 대책: 가동식 홈도어
-건널목에서의 사고 대책: 고가화, 지하화
철도에서 영원히 따라다닐 ‘취약한 철도인프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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