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11

[철도폐지 후 대응] 2012년3월 폐지 예정 나가노전철 야시로선: 대체버스 하루 35편 검토 중

CASSIOPEIA_daum 2011. 10. 22. 20:53

[철도폐지 후 대응] 20123월 폐지 예정 나가노전철 야시로선: 대체버스 하루 35편 검토 중

 

관련 내용은 많이 알려드렸고요, 시간대에 따른 대체버스의 정체해결이 과제입니다.

http://cafe.daum.net/jtrain/3G6e/3205

 

201241일부로 폐지되는 나가노전철(長野電, 이하 나가덴) 야시로선(屋代線, 스자카[須坂]~야시로) 대체버스

운행을 검토 중인 나가노전철 활성화협의회 회의가 1019일 열려 대체버스 경로와 운행시간 편성 개요를 결정했다.

현재 노선을 따라 운행하며 편수, 운임도 철도와 같은 수준으로 한다.

운행은 나가덴버스(長電バス)가 담당한다.

, 아침 정체에 따른 지연 등 검토문제도 남아 있어서 자세한 운행시간은 향후 확정할 예정이다.

 

버스운행은 노선 주변 스자카, 와카호(), 마츠시로(松代), 치쿠마(千曲) 지역으로 경로와 버스 정류장 위치,

시각에 대해 검토한다.

부회()에 각 지역의 방안을 가지고 전체 방안을 확정한다.

 

경로는 기본적으로 철도노선을 따라가는 국도403호를 달린다. , 마츠시로 지역에서는 역에서

떨어진 마츠시로 고등학교로 연장하는 외에 현재 역 부근 외에도 버스정류장을 설치하는 등

각 지역의 요청을 반영했다. 시간에 따라 경로도 변경한다.

 

편수는 현재 열차운행 상/ 30편 이상을 확보, 35편 정도를 예정하고 있다.

스자카, 야시로 각 역에서는 나가덴, 시나노철도(しなの鉄道) 열차와 연계한다.

또한 고등학생 통학용으로 아침만 마츠시로→스자카 사이 고속도로편을 운행할 예정이다.

 

운임은 현재와 같은 수준으로 하며 현 수준은 2년간으로 이후 운임은 협의한다라는 사무국

방안에 지역이 반발, 기한은 지정하지 않았다.

운행은 나가덴버스가 하고 차량구입비와 적자보전은 노선 주변 3개시와 나가덴이 부담한다.

 

제시된 방안은 11월 활성화협의회에 제안한다. , 각 지역으로부터 아침 국도정체 시 운행시간

설정이 허술하고, 계절과 기후에 따른 승객의 변동을 반영하지 않았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운행시간은 고등학생 이용상황을 파악하여 수정하기로 했다.

 

출처: 1019, 아사히신문

 

여행 당시 찍었던 스자카역과 버스가 지금 활용해도 적절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나가덴버스가 정차해 있는 모습. 앞으로는 스자카선 열차는 볼 수 없으며 나가노선 열차와 저 버스만 볼 수 있게 됩니다.

 

 

나가노전철 노선도입니다. 20124월부터는 야시로선이 노선도에서 없어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