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11

[철도운행 재개] 수도권 사철: 신학기, 신입시즌 시작을 맞춰 거의 정상운행으로

CASSIOPEIA_daum 2011. 4. 2. 12:23

11일의 진짜 새해보다도 41일이 실질적인새로운 출발에 맞춰 철도회사들이 거의 정상운행 모드를 되찾고 있습니다.

4월에 신입생, 신입사원 등 새로운 출발의 달이기도 합니다.

 

토부철도, 세이부철도, 오다큐전철 등 일부 수도권 사철 각 회사는 계획정전과 전력부족 영향으로 하루 종일

특별 운행시간표로 운행해 왔으나, 신학기를 맞는 41일 아니면 44일부터 운행구간, 편수를 거의 평소대로 복원한다.

이에 따라 운휴가 계속되었던 급행열차와 타 노선과의 상호직통운행이 부활한다.

일부 유료특급은 편수 감소와 운휴 등이 계속되나, 통근, 통학이 거의 정상대로 될 것으로 보인다.

 

-토부철도(東武鉄道)

 토부철도는 41일부터 평일은 평일시간표, , 휴일은 토, 휴일시간표를 기본으로 하여 일부 열차를 줄인다.

 이에 따라 도쿄메트로 유라쿠쵸선(楽町線), 후쿠토심선(副都心線)과의 직통운행이 시작되며,

 TJ라이너는 일부를 제외하고 운행을 재개한다.

 

-세이부철도(西武鉄道)

세이부철도는 지금까지 각역정차, 준급열차만 운행했으나, 41일부터 평소 시간표로 돌아간다.

 이에 따라 급행열차 등 우등열차와 도쿄메트로와의 상호직통운행을 재개한다.

 , 특급 레드애로우호(レッドアロ)는 평일에 한해 신주쿠선(新宿線), 이케부쿠로선(池袋線)

 운행을 하지 않으며, , 일요일에는 이케부쿠로선은 모든 열차가 운행하며,

 신주쿠선은 상행 고에도(小江) 12~16, 26~, 하행 9, 11, 23~ 만 운행한다.

 치치부철도(秩父鉄道)와의 직통운행은 하지 않는다.

 

-케이오전철(京王電)

 케이오전철 케이오선은 44일 이후 아침, 저녁에 한해 일부구간을 제외하고 평소 시간표로 운행한다.

 이노카시라선은 아침, 저녁시간에는 기존 시간표지만, 10~16시 대에는 5~7분 간격으로 각역정차만 운행한다.

 

-토큐전철(東急電)

 토큐전철은 44일부터 거의 전구간에서 아침 RH(Rush Hour) 때에는 정상시간표로 운행한다.

 특급, 통근특급, 급행도 운행한다.

 낮 시간에는 평소 80% 정도로 운행하나, 특급, 통근특급, 급행도 운행한다.

 또한 메구로선(黒線)과 도쿄메트로 남보쿠선(南北線), 도에이미타선(都営三田線) /

 덴엔토시선(田園都市線)과 도쿄메트로 한조몬선(蔵門線)과의 상호직통운행을 실시하나,

 토요코선(横線)과 도쿄메트로 히비야선(日比谷線)과의 직통운행은 하지 않는다.

 

-케이큐전철(京急電)

 케이큐전철은 44일부터 평일 아침 RH에는 정상운행 하나, 낮 시간부터 저녁 이후에는

 일부 열차 편수를 줄여서 운행한다. 케이큐윙호는 운휴.

 도에이아사쿠사선(営浅草線)과의 직통운행을 실시한다.

 

-오다큐전철(小田急電)

 오다큐전철은 41일부터 평일은 평일시간표를 기본으로 특별시간표로 운행한다.

 도쿄메트로 치요다선(千代田線)과의 상호직통운행이 아침과 저녁 이후에 실시하여 RH 때에는 거의 정상운행을 한다.

 그러나, 낮 시간 타마(多摩)급행, 특급 로망스카, 하코네토잔철도(箱根登山)와의 직통운행은 하지 않는다.

 

출처: 331, 마이니치 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