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등장할 차량] 편안함과 안전함을: JR서일본 특급 ‘코노토리’ 운행 287계 공개
11월26일, JR서일본은 2011년 봄 시각표개정으로 후쿠치야마선(福知山線)과 산인선(山陰本線)을
달리는 특급 ‘키타킨키(北近畿)’에서 이름을 바꾸는 ‘코노토리(こうのとり)’등에 투입하는 신형차량
‘287계’를 오사카 긴키샤료(近畿車輌)에서 보도관계자에 공개했다.
최고속도 130km/h로 호쿠리쿠선(北陸本線)을 달리는 특급 ‘선더버드(サンダーバード)’와 비슷한
외관으로 보통차 좌석 사이 간격을 기존 국철시대 차량 183계보다 6cm 늘린 97cm로 확대했으며
휠체어 대응 화장실, 수유 등의 다목적실을 설치했다.
안전성도 향상했으며 Barrier-free 구조를 갖췄다.
JR서일본은 2011년 봄 이후, 4량 편성 7편과 3량 편성 6편 등 총 46량을 차례로 투입한다.
예전 차량도 계속 달릴 예정이다. 또한 키세이선(紀勢本線) 특급 ‘쿠로시오(くろしお)’에도 같은 컨셉을 가진
287계를 2012년7월에 51량을 배치할 계획이다.
출처: 11월26일, 산케이신문
특급 코노토리용 287계의 모습입니다. 외관은 683계의 ‘직류버전’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JTrain뉴스_20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이벤트] 메이테츠: ‘철도승차왕’ 콘테스트 - 하루 승차거리로 결정한다 ^^ (0) | 2010.12.01 |
---|---|
[영상] JR서일본 특급용차량 287계 영상입니다. (0) | 2010.11.27 |
[철도의 마지막 모습] JR츠야마선의 키하28, 58: 11월21일까지 운행 (0) | 2010.11.23 |
[차량의 리뉴얼] JR동일본: 253계 N’EX(나리타익스프레스) 차량을 토부철도 직통특급으로 부활 (0) | 2010.11.19 |
[큐슈신칸센] 전구간 개업 기념시승회에 11,312명 초대, ‘편도’만 무료 (0) | 2010.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