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10

[큐슈/산요신칸센] 오사카~가고시마 간 신칸센 ‘사쿠라’: 2만엔 전후로

CASSIOPEIA_daum 2010. 9. 12. 16:17

[큐슈/산요신칸센] 오사카~가고시마 간 신칸센 사쿠라’: 2만엔 전후로

 

2011312일 직통운행 시작을 목표로 하는 산요. 큐슈신칸센(山陽. 九州新幹線)

사쿠라(さくら)’의 요금(지정석 이용)

-신오사카~가고시마츄오(新大阪~鹿児島中央) 18,000~21,000,

-신오사카~구마모토(熊本) 16,000~18,000엔이 될 것이라고 관계자 취재에서 밝혀졌다.

JR서일본과 JR큐슈가 최종조정을 진행하고 있다.

비행기보다 수천엔 싸게 하여 이용자를 끌어들일 생각이다.

가까운 시일 내 국토교통성에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신칸센을 타려면 운임과 요금이 필요하며 운임은 영업거리에 따라 자동적으로 결정한다.

특급요금은 거리 외 소요시간과 쾌적성 등과 함께 철도회사가 산정한다.

도카이도신칸센과 산요신칸센을 이용하는 경우 동일 노선으로 간주해서 저렴하지만,

도카이도신칸센과 도호쿠신칸센 같이 별도 노선으로 환승취급을 하는 경우는 가격이 높아진다.

 

신오사카~가고시마츄오( 916km)의 운임은 11,760엔이다.

여기에 특급요금은 도카이도. 산요신칸센의 히카리와 같은 수준으로 해서 동일 노선이나

환승 취급으로 인해 7,230~9,000. 신오사카~구마모토(745km)의 운임은 10,370엔이며

특급요금은 6,170~7,430엔으로 예상된다.

 

신오사카~가고시마츄오를 최단 3시간47분 소요, ‘사쿠라보다 소요시간이 짧미즈호(みずほ)’

도카이도. 산요신칸센의 노조미(のぞみ)’와 같이 500엔 정도 특급요금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라이벌인 비행기는 오사카(이타미, 伊丹)~가고시마 정규요금이 26,800, 소요시간이 공항과

시가지 버스 이동을 포함하면 약 2시간40분이다.

오사카~구마모토는 23,500, 2시간30분 소요된다.

사쿠라는 신오사카~가고시마츄오를 약 4시간, 신오사카~구마모토를 약 3시간20분에 이을 예정.

 

JR측은 소요시간의 불리함을 극복하기 위해 비행기 요금보다 20% 싸게 하는 특별할인등의

서비스로 대항 가능한 요금 설정을 검토 중이다.

 

출처: 912, 아사히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