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슈/산요신칸센] 오사카~가고시마 간 신칸센 ‘사쿠라’: 2만엔 전후로
2011년3월12일 직통운행 시작을 목표로 하는 산요. 큐슈신칸센(山陽. 九州新幹線)
‘사쿠라(さくら)’의 요금(지정석 이용)이
-신오사카~가고시마츄오(新大阪~鹿児島中央)는 18,000~21,000엔,
-신오사카~구마모토(熊本)는 16,000~18,000엔이 될 것이라고 관계자 취재에서 밝혀졌다.
JR서일본과 JR큐슈가 최종조정을 진행하고 있다.
비행기보다 수천엔 싸게 하여 이용자를 끌어들일 생각이다.
가까운 시일 내 국토교통성에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신칸센을 타려면 운임과 요금이 필요하며 운임은 영업거리에 따라 자동적으로 결정한다.
특급요금은 거리 외 소요시간과 쾌적성 등과 함께 철도회사가 산정한다.
도카이도신칸센과 산요신칸센을 이용하는 경우 동일 노선으로 간주해서 저렴하지만,
도카이도신칸센과 도호쿠신칸센 같이 별도 노선으로 환승취급을 하는 경우는 가격이 높아진다.
신오사카~가고시마츄오(약 916km)의 운임은 11,760엔이다.
여기에 특급요금은 도카이도. 산요신칸센의 ‘히카리’와 같은 수준으로 해서 동일 노선이나
환승 취급으로 인해 7,230~9,000엔. 신오사카~구마모토(745km)의 운임은 10,370엔이며
특급요금은 6,170~7,430엔으로 예상된다.
신오사카~가고시마츄오를 최단 3시간47분 소요, ‘사쿠라’보다 소요시간이 짧은 ‘미즈호(みずほ)’는
도카이도. 산요신칸센의 ‘노조미(のぞみ)’와 같이 500엔 정도 특급요금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라이벌인 비행기는 오사카(이타미, 伊丹)~가고시마 정규요금이 26,800엔, 소요시간이 공항과
시가지 버스 이동을 포함하면 약 2시간40분이다.
오사카~구마모토는 23,500엔, 약 2시간30분 소요된다.
‘사쿠라’는 신오사카~가고시마츄오를 약 4시간, 신오사카~구마모토를 약 3시간20분에 이을 예정.
JR측은 소요시간의 불리함을 극복하기 위해 비행기 요금보다 20% 싸게 하는 ‘특별할인’ 등의
서비스로 대항 가능한 요금 설정을 검토 중이다.
출처: 9월12일, 아사히신문
'JTrain뉴스_20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9/13] 케이오전철 사망사고 관련: 용의자 석방 “일부러 부딪혔다고 할 수 없다” (0) | 2010.09.16 |
---|---|
[큐슈신칸센] JR큐슈: 가고시마루트 2011년3월12일 개업 확정(홍보 포스터, 노선도) (0) | 2010.09.16 |
[JR동일본] 도호쿠신칸센 신아오모리 개업에 따른 하치노헤~신아오모리 구간 시각표 발표 (0) | 2010.09.08 |
[도쿄메트로] 매너포스터 9월 “또 합시다” – 차내 착석 매너 (0) | 2010.09.06 |
[특별한 신칸센] ‘만나면 행복한’ 노란색 신칸센 ‘닥터옐로우’ - 운행은 비공개 (0) | 2010.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