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등장할 차량] 도쿄메트로 토자이선용 15000계: 혼잡완화를 위해 출입문 폭 확대
4월5일, 도쿄메트로는 토자이선(東西線)에서 5월 중순에 데뷔하는 신형차량 15000계를
후카가와(深川)차량기지에서 공개했다.
토자이선은 혼잡율이 일본 사철에서 최악으로 지연이 눈에 띄는 노선이다.
신형차량은 출입문 폭을 기존보다 50cm 넓혀서 승/하차 속도를 빠르게 한다는 계획이다.
신형차량은 출입문 폭을 기존 130cm에서 180cm로 넓혔다.
회사는 “역 당 승/하차 시간이 약 4초 단축됩니다”라고 계산.
13편성이 투입되는 2011년 말 이후, 아침 RH(Rush Hour) 때는 기본적으로 신형차량을 운행한다.
국토교통성에 따르면 RH 시간대 혼잡율은 토자이선 키바~몬젠나카쵸(木場~門前仲町) 구간이
199%로 JR을 포함 일본에서 3위의 악명을 가지고 있다.
출처: 4월5일, 아사히신문
[사진1: 갑종회송 장면이 잡혔네요. ^^]
[사진2: 15000계를 옆에서 본 모습입니다. 기존 출입문보다 50cm 넓습니다]
'JTrain뉴스_20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4/8] ^^ 합성 아닙니다. ^^ (0) | 2010.04.09 |
---|---|
[대학졸업자 취직희망] JTB가 1위, 철도, 식품 등이 그 뒤를 이어(JR동일본의 높은 수준) (0) | 2010.04.09 |
[나리타스카이억세스] 시운전 모습입니다. (신형 일반열차 3050형, 그리고 6현시 등장) (0) | 2010.03.28 |
[사이타마 철도박물관] 새로운 체험전시 ‘운전사 체험교실’ 개설(E233계 기반) (0) | 2010.03.25 |
[2nd-Train] 촬영매너에 대한 부탁 (지구상에 있는 모든 철도에 공통) (0) | 2010.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