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세이본선] Part1 – 우에노~케이세이니시후나
이번 사진은 2009년11월 여행을 통해 수집한 자료입니다.
세 번째로 케이세이본선 전 구간입니다.
케이세이본선과 연계, 일본에서 가장 짧은 노선을 가진 시바야마철도(芝山鉄道)
히가시나리타~시바야마치요다 구간 역도 올라갑니다.
이 역들을 모두 담기 위해서 나리타공항에서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해서 히가시나리타역에
‘공짜’로 이동을 했었죠 ^^
*운영진께서 필요한 사진만 노선도감에 반영해 주세요 ^^
케이세이전철의 경우 역 구내에는 ‘케이세이(京成)’를 생략하는 역이 많습니다.
[사진1: 케이세이우에노역 – 너무나 친숙하죠?]
[사진2: 닛포리역 – 하나의 선로에서 스카이라이너와 일반열차 플랫폼을 분리했습니다]
[사진3: 신미카와시마역 – 도쿄 23개 구내 케이세이본선 역 중에서 이용자 최하위]
[사진4: 마치야역]
[사진5: 센주오하시역]
[사진6: 케이세이세키야역 – 세키야역 이름은 니이가타현(JR), 나라현(긴테츠)에도 있죠]
[사진7: 호리키리쇼부엔역]
[사진8: 오하나자야역 – 보통열차만 정차하는 역 중에서는 승객이 가장 많죠]
[사진9: 아오토역 – 수도권 ‘철도백화점’이라고 불리죠?]
[사진10: 케이세이타카사고역 – 역시 철도백화점이라고 불리죠 ^^
직통열차 포함 하루 승강인원은 케이세이 역 중에서 No.3 입니다]
[사진11: 케이세이코이와역 – JR코이와역과는 걸어서 15분 이상 거리라 환승안내 안 합니다]
[사진12: 에도가와역 – 케이세이전철 도쿄지역의 맨 끝 역입니다]
[사진13: 코노다이역 – 지금까지 총 네 번의 역 이름 변경이 있었습니다
이치카와코노다이역(市川鴻の台駅) – 이치카와역 – 이치카와코노다이역(市川国府台駅)]
[사진14: 이치카와마마역 – 개업 때에는 이치카와신덴역(市川新田駅)이었습니다]
[사진15: 스가노역 – 본선 역 승/하차인원 하위 10위권 중 하나]
[사진16: 케이세이야와타역 – 역 이름은 다르지만, JR, 도에이지하철(모토야와타역) 연계]
[사진17: 지역 이름의 유래도 귀신인 ‘오니고에’ 역입니다]
[사진18: 케이세이나카야마역 - JR시모우사나카야마역(下総中山駅)과 구분이 쉽도록
역 이름 약칭을 케이나카역(京中駅)으로 합니다]
[사진19: 히가시나카야마역 – 케이세이 회사 내에서는 ‘토나카역(東中)’으로 칭합니다]
[사진20: 케이세이니시후나 – JR니시후나바시역과는 좀 떨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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