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후쿠오카교통국: 모든 역 창구에서 외국어 지원 서비스 (전화통역)
후쿠오카 방문 외국인의 많은 부분은 대한민국 관광객입니다.
후쿠오카시교통국(福岡市交通局)은 4월1일부터 전화통역을 이용한 외국어 지원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에서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에 능통한 (전화) 상담원을 콜센터에 배치하여, 외국어
통역을 시행하는 것이다. 역 창구에서는 콜센터와 연계하는 전화를 이용하여 외국인 이용자와
창구 직원 사이 통역상담원이 중재를 한다. 또한 콜센터에서는 전화의 3자 동시통화 기능을
이용하여 외국인 이용자와 콜센터 상담원 사이에 통역 상담원이 중재를 한다.
서비스는 연중무휴, 09~18시까지 실시한다.
후쿠오카시를 방문하는 외국인은 4년 사이 두 배로 늘어났으며 언어의 ‘Barrier-free’화와
역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전략이다.
출처: 4월8일, Tetsudo News, 후쿠오카시교통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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