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 긴테츠오사카선 탈선사고: 선로에 보선기구를 철수하지 않아 탈선
이번 사고의 원인: 어이가 없음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지난번 나고야 아오나미선 열차탈선 때와 비슷~한 경우군요.
http://cafe.daum.net/jtrain/3G6e/2618
*이 사고로 인해 2월27일 메이한특급 (남바~나고야) 열차는 하루 공쳤죠.
2월27일 05:30에 발생한 긴테츠오사카선 탈선사고를 조사 중인 경찰에 따르면
사고 현장은 보선기지와 약 300미터 떨어져 있으며 기지 쪽으로 가는 선로가 본선에
이어져 있는 부분에서 차량이 이 구간에 진입하면서 2량 모두 탈선했다.
선두 차량은 선로 옆의 전주에 충돌한 후 오른쪽으로 기울어진 채 정지했다.
현장 부근에서는 27일 새벽에 가선 보수공사를 실시 중이었으며 이 때에 연결기구
철거를 잊은 것으로 보인다. 운전사가 레일에 연결기구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급 브레이크를 걸었으나 늦었다고 한다.
경찰은 업무상 과실왕래위험 혐의로 보고 자세한 원인을 조사 중이다.
국토교통성운수안전위원회도 현지에 철도사고조사관 2명을 파견했다.
이 노선은 상, 하행 모두 아오야마쵸~이세나카가와 구간 운행을 중단 후 버스로
대체수송을 했으며 해당 구간을 제외하고 되돌림 운행을 일부 실시했다.
출처: 2월28일, 산케이신문
'JTrain뉴스_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8] {한신남바선} 쿠죠역: 열리지 않았던 출입구 42년 만에 사용 (0) | 2009.02.28 |
---|---|
[2/28] 8620형 증기기관차의 부활: SL히토요시호 일반에 공개, 철도 팬 ‘감격’ (0) | 2009.02.28 |
[2/27] 이치바타전차: 레트로차량 ‘데하니50형’ 은퇴 이벤트 개최 (0) | 2009.02.27 |
[2/27] 긴테츠 오사카선 보통전차 탈선: 다친 사람은 없어(사진으로 보면 심각...) (0) | 2009.02.27 |
[2/26] 타카치호철도 차량: 호텔로 ‘변신’ (0) | 2009.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