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도카이] 재래선 신형차량 제작 – 새로운 디젤차량 키하25계 (313계 기반)
차량 정보를 연이어 올리게 되네요 ^^;
JR도카이가 ‘화끈하게’ 국철시대 차량을 ‘정리’ 합니다.
JR도카이도 JR서일본, JR동일본같이 기동차의 스타일을 자사의 주력차량과 일치시켜
이미지를 부각합니다.
*JR서일본: 223계 전동차 기반의 키하122, 127계
*JR동일본: E231계 전동차 기반의 키하 E130, E120 등
JR도카이는 이번에 재래선 차량 중에서 국철시대에 제작하여 노후화 된 전차 127량을
폐차하고 전동차 120량을 새로 만들며 기동차 10량을 새롭게 제작, 수송서비스의 향상과
안전성을 높입니다. 이번 차량교체에 따라 전동차는 거의 전부가 JR발족 이후의 새로운
차량으로 통일됩니다.
1. 개요
1) 신형차량 제작
-전동차: 313계 120량
-기동차: 신형 키하25계 10량
2) 주요 사양
-313계 전동차는 현재 도카이도선(東海道線), 츄오선(中央線) 등에서 주력으로 활약 중이며
에너지 절약과 Barrier-free, 편한 승차감을 배려한 재래선 근교형 최고의 Performance를
가지고 있습니다.
-키하25형 기동차는 새로운 형식으로 차체는 313계 전동차를 기반으로 에너지 절약과
Barrier-free 등을 배려했습니다.
*스텐레스 차체이며, 2량 고정 편성
-전동차, 기동차 모두 운전정보기록기능을 붙인 모니터, 긴급열차정지장치(EB),
긴급방호장치(TE), ATS-PT 장치 등 안전설비를 갖추었습니다.
3) 투입 노선 등
-전동차는 도카이도선(나고야지역), 츄오선, 간사이선 등에 투입합니다.
-기동차는 주로 타케토요선(武豊線)에 투입합니다. 또한 기존 기동차와 활용함에 따라
2013년 이세진구(伊勢神宮) 방면 수송 등에도 원활히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설비 투자액: 약 250억엔
2. 운행개시: 2010~2013년에 걸쳐 차례로 영업운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출처: 12월15일, JR도카이
[사진1: 313계 전동차는 우리 연구회 여행기를 통해서도 친숙하죠?
여행기 설명에서도 ‘국철 차량을 대체’ 라고 썼는데, 실행의 마무리를 하네요]
[사진2: 313계 옆 모습 실제 사진과]
[사진3: 키하25형 Image 입니다. 옆에서 보면 313계와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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