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08

[JR도카이] 재래선 신형차량 제작 새로운 디젤차량 키하25계 (313계 기반)

CASSIOPEIA_daum 2008. 12. 18. 08:41

[JR도카이] 재래선 신형차량 제작 새로운 디젤차량 키하25 (313계 기반)

 

차량 정보를 연이어 올리게 되네요 ^^;

 

JR도카이가 화끈하게국철시대 차량을 정리합니다.

JR도카이도 JR서일본, JR동일본같이 기동차의 스타일을 자사의 주력차량과 일치시켜

이미지를 부각합니다.

*JR서일본: 223계 전동차 기반의 키하122, 127

*JR동일본: E231계 전동차 기반의 키하 E130, E120

 

JR도카이는 이번에 재래선 차량 중에서 국철시대에 제작하여 노후화 된 전차 127량을

폐차하고 전동차 120량을 새로 만들며 기동차 10량을 새롭게 제작, 수송서비스의 향상과

안전성을 높입니다.  이번 차량교체에 따라 전동차는 거의 전부가 JR발족 이후의 새로운

차량으로 통일됩니다.

 

1. 개요

1) 신형차량 제작

-전동차: 313 120

-기동차: 신형 키하25 10

 

2) 주요 사양

-313계 전동차는 현재 도카이도선(東海道線), 츄오선(中央線) 등에서 주력으로 활약 중이며

 에너지 절약과 Barrier-free, 편한 승차감을 배려한 재래선 근교형 최고의 Performance

가지고 있습니다.

-키하25형 기동차는 새로운 형식으로 차체는 313계 전동차를 기반으로 에너지 절약과

 Barrier-free 등을 배려했습니다.

 *스텐레스 차체이며, 2량 고정 편성

 

-전동차, 기동차 모두 운전정보기록기능을 붙인 모니터, 긴급열차정지장치(EB),

 긴급방호장치(TE), ATS-PT 장치 등 안전설비를 갖추었습니다.

 

3) 투입 노선 등

-전동차는 도카이도선(나고야지역), 츄오선, 간사이선 등에 투입합니다.

-기동차는 주로 타케토요선(武豊線)에 투입합니다.  또한 기존 기동차와 활용함에 따라

 2013년 이세진구(伊勢神宮) 방면 수송 등에도 원활히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설비 투자액: 250억엔

 

2. 운행개시: 2010~2013년에 걸쳐 차례로 영업운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출처: 1215, JR도카이

 

 

[사진1: 313계 전동차는 우리 연구회 여행기를 통해서도 친숙하죠?

  여행기 설명에서도 국철 차량을 대체라고 썼는데, 실행의 마무리를 하네요]

 

 

[사진2: 313계 옆 모습 실제 사진과]

 

 

[사진3: 키하25 Image 입니다. 옆에서 보면 313계와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