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08

[12/16] 두 번의 은퇴를 넘어 부활하는 ‘SL히토요시호 입화식(火入れ式)’

CASSIOPEIA_daum 2008. 12. 17. 13:52

[12/16] 두 번의 은퇴를 넘어 부활하는 ‘SL히토요시호 입화식(火入)’

 

이런 경우가 진정한 노익장이라 할 수 있죠. ‘아직 죽지 않아!’

 

큐슈 유일의 증기기관차 아소BOY(あそBOY)’로 친숙한 8620형이 복구작업을 마치고

보일러 입화식이 1216, JR큐슈 고쿠라공장(J九州小倉工場)에서 열렸다.

1922년에 탄생한 기관차는 20094월부터 SL히토요시호(人吉)로 세 번째 현역을 맞는다.

 

8620형은 1975년에 은퇴, 구마모토현(熊本県) 히토요시시에 보관되어 왔다.

1988년에 아소(阿蘇)를 달리는 관광열차로 부활. 그러나, 급 경사 주행 등으로 차체가

계속 노후화, 고장이 눈에 띄게 늘어나서 2005년에 두 번째로 은퇴했다.

차체 기초가 되는 부분을 새로 만들어 2년에 걸친 대수술후 부활했다.

 

운행 예정 코스는 구마모토~히토요시 간 87.5km.

JR큐슈는 구마가와(球磨川)를 달리는 모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라며 홍보를 했다.

 

출처: 1216, 아사히신문

 

부활한 8620형 증기기관차의 입화식 장면입니다.

검은 연기가 힘찬 부활을 알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