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08

[오사카시영지하철] 2009년3월, 타니마치선에 30000계 데뷔

CASSIOPEIA_daum 2008. 10. 23. 20:30

[오사카시영지하철] 20093, 타니마치선에 30000계 데뷔

 

오사카시교통국(大阪市交通局)은 지하철 타니마치선(谷町線)에 신형차량 30000계를 도입,

20093월부터 운행을 시작합니다. (날짜는 예정)

타니마치선에 신형차량 도입은 2000년에 운행을 시작한 신20계 이후 19년 만입니다.

 

30000계 차량은 미도스지선을 시작으로 많은 노선에서 운행 중인 신20계 차량을 기반으로

최신차량기술을 도입,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지하철 차량으로 개발했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뉴스에 어느 정도 설명을 했습니다, 여길 먼저 보세요)

http://cafe.daum.net/jtrain/3G6e/2619

 

30000계 차량의 주요 특징

 

1. 디자인

-선두는 곡면유리를 채용하여 둥글고 부드러운 디자인입니다.

 측면은 스텐레스 광택을 살려서 밝은 차체에 타니마치선 노선 색상을 적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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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 타니마치선용 30000계의 선두부 외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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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 30000계 측면에는 타니마치선 색상인 자주색에 객차 번호를 붙였습니다]

 

2. 차내

-천정을 전체적으로 높게 하고 바닥을 좌석 아래까지 연장, 차내 개방감을 넓혔습니다.

-직접조명을 채택하여 차내를 더욱 밝게 했습니다.

-기존보다 입석 손잡이를 늘렸으며 좌석 부근의 손잡이는 약간 낮게 하여 키가 작은

 승객을 배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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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4: 30000계 차내, 좌석의 모습입니다]

 

3. 정보표시

-LCD 차내안내표시기를 출입문 위에 설치, 4개국어로 안내합니다.

 (한글, 일본어, 영어, 중국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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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5: 30000계 차내 LCD입니다.  한쪽만 설치했으며 4개국어로 안내합니다]

 

4. 기타

1) 새로운 대차를 채용,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2) 차량 연결부 통로 폭을 넓혀서 긴급상황 때 피난을 쉽게 했습니다.

3) LED식 행선표시기를 채용했습니다. (사진1 참고)

4) VVVF 인버터에 의한 전력 회생 브레이크를 갖추어 에너지절약을 실현했습니다.

 

출처: 오사카시교통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