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08

[일본철도브리핑] 6월16~20일자(1): 긴테츠 신형 ATS 개발, 사용 시작 외

CASSIOPEIA_daum 2008. 6. 21. 12:31

[일본철도브리핑] 616~20일자(1): 긴테츠 신형 ATS 개발, 사용 시작 외

 

1. 긴키닛폰철도(近畿日本鉄道, 긴테츠)는 열차속도를 수시로 감시하는 기능을 가진

   신형 자동열차정지장치(ATS)를 개발, 614일부터 주요 노선에서 사용을 시작했다.

   신형ATS는 곡선, 분기까지의 거리와 오르막/내리막 등의 정보를 디지털화 하여

   지상자에서 차상자로 송신하여 차상자가 조건에 따라 속도를 제어하는 Transponder

   방식을 채용한 것이다.

 

2. 세이부철도는 614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지연증명서 발행을 시작했다.

  10분 이상 지연이 발생했을 경우 10분 단위로 끊어 발행한다.

 http://www.seibu-group.co.jp/railways

 

3. JR사가노선(嵯峨野線, 산인선[山陰線]) Kyoto~Sonobe(京都~園部) 구간 복선화 사업에 따라

 JR서일본과 교토시가 진행한 Saga-Arashiyama(嵯峨嵐山) 교상역, 공사가 완성,

614일부터 사용을 시작했다. (Bridge-over Station)  새로운 역 건물은 철골구조의

2층 건물로 넓이는 옛 건물의 약 2.3배인 930평방미터로 확대했다.

  하얀색 벽과 목조기둥을 요소요소에 배치, 사가노의 역사와 자연을 표현했다.

  -새로운 Saga-Arashiyama역의 모습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JR홋카이도는 614일부터 ‘JR을 타고 여행을 떠나자! ENJOY SUMMER Campaign’

  시작했다.  대상상품을 구입하고 전용 엽서로 필요사항을 작성해서 보내면 추첨을

  통해 380명에 홋카이도 Nippon Ham Fighters와 콘사도레삿포로 경기의 관전 및

삿포로교향악단의 연주 티켓 등을 선물로 준다.

 

5. JR도카이는 616, 5월 수송현황을 발표했다. 도카이도신칸센은 전년대비 +2%,

재래선 특급은 동일, 나고야권 보통열차는 전년대비 +2%를 기록했다.

  열차 별로는 노조미가 +3%, 히카리가 +3%, 고다마는 -3%를 기록했다.

 

6. 200712, 삿포로(札幌) 근교에서 발생한 열차방호무선 수신에 의한 수송장애를

겪은 후 방호무선기 디지털화를 추진한 JR홋카이도는 616, 전체 897대의 교환을

완료 했다고 발표했다.

 

7. JR서일본 오카야마지사는 세토오오하시선(瀬戸大橋線) 수송개선공사로 Seno~Hayashima

(妹尾~早島) 사이 노선교체를 시행함에 따라 21일 심야에 일부 열차를 운휴한다.

대상은 Okayama~Takamatsu(岡山~高松) 간 쾌속 마린라이너(マリンライナ) 3

(Okayama 23:44, 00:17 출발, Takamatsu 23:24 출발)

Okayama~Uno(宇野) 간 보통열차 2편이다.

 

8. JR동일본그룹 NRE(Nippon Restaurant Enterprise) 64일부터 도호쿠신칸센 하야테

  에서 차내판매 Attendant Suica 펭귄 디자인의 에프론을 착용한다 ^^;

  신칸센, 재래선 특급열차 내에서 Suica 전자화폐 이용촉진을 위한 것으로

  71일부터는 거의 모든 특급열차에 확대한다.

 

9. 긴키닛폰철도(近畿日本鉄道, 긴테츠) 623~713일까지 Kintetsu-Nagoya

(鉄名古屋駅) 개업 70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역은 19386, 간사이큐코전철(関西急行電鉄) 개통에 따라 개업했다.

  이벤트에서는 당시 사진 등을 전시하며 1일역장을 공모, 기념입장권도 판매한다.

 

10. 617일 도호쿠운수국은 614일에 발생한 ‘2008년 이와테.미야기내륙지진

   (岩手.宮城内陸地震) 피해지의 복구지원 등을 위해 도호쿠운수국 복흥대책본부

(東北運輸局復興対策本部)’를 설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