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철도브리핑] 3월10일~14일자(2): JR시코쿠 중기경영계획, 사업계획 발표 외
11. JR버스도호쿠(東北)와 니이가타교통(新潟交通)은 3월14일부터 센다이~니이가타 간
고속버스 ‘WE라이너호’의 야행편 신설과 낮 운행편을 증편하는 시각표 개정을 실시.
12. 수도권 사철이 최근 심볼마크와 브랜드마크 제정이 눈에 띄고 있다.
이러한 마크는 토큐(東急)그룹 등 일부는 이미 사용하고 있었으나, 2000년대가 되어
다른 회사로도 확대되었으며 도쿄메트로, 케이세이(京成)전철, 사가미(相模)철도,
세이부(西武)철도 등에서 그룹 및 철도회사의 새로운 마크 제정이 이어지고 있다.
13. JR동일본 아키타지사(秋田支社)는 3월8,9일에 우에노(上野)역에서 ‘리조트시라카미
(リゾートしらかみ)’ 쿠마게라(くまげら) 편성 차량전시회를 개최했으며 많은
철도 팬과 가족으로 붐볐다.
14. 3월9일, 오사카 소토칸죠철도(大阪外環状鉄道)와 JR서일본은 3월15일 개업하는
새로운 노선 ‘오사카히가시선(おおさか東線) 하나텐~큐호지(放出~久宝寺) 9.2km
구간의 일반시승회를 개최했다. 올해 1~2월에 공모 후 3,500명을 추첨을 통해서
선발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13,000명이 응모했다.
15. JR도카이, JR서일본, JR시코쿠 3사는 나고야 시내부터 키타큐슈(北九州), 후쿠오카
시내방면, 오카야마(岡山), 히로시마(広島), 산인(山陰), 시코쿠(四国) 지역에서 도쿄
도구내, 요코하마 시내 구간으로 설정한 ‘노조미 하야토쿠 왕복킵푸’를 4월1일 이후
에도 계속 발매한다. 3월말까지 예정이었으나, 이용현황을 검토한 결과 연장을
결정하게 되었다.
16. JR시코쿠는 3월10일, 2008년도를 시작으로 하는 4개년 중기경영계획을 발표했다.
완전민영화가 가능하도록 경영기반 확립과 시코쿠와 함께 발전하는 기업그룹을
목표로 장기방침을 정하여 ‘그룹기업 가치향상’을 목표로 한다.
17. JR시코쿠는 3월10일, 2008년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새해부터 시작하는 신 중기경영계획 하에 안전, 신뢰확보를 사업운영의 근간으로
하고 수입 확보와 업무운영의 효율화, 시대에 맞는 서비스 제공, 지역연계 강화
등을 시행한다.
18. JR동일본그룹 NRE(Nippon Restaurant Enterprise)는 3월15일 시각표 개정에 따라
JR동일본 관내의 신칸센, 재래선 특급 차내에서 판매하는 커피를 리뉴얼한다.
19. NRE는 3월15일부터 차내 판매용 커피 컵 디자인을 ‘Suica Penguin’을 사용한
컵으로 결정했다. ^^;
20. 케이오전철(京王電鉄)은 올해 5월5일에 개업 50주년을 맞는 타마(多摩)동물공원과
공동으로 기념 임시열차 운행과 헤드마크 콘테스트, 스탬프랠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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