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9] 리니어츄오신칸센: ‘수도권’ 3개 역 중에서 하나를 검토중
과연 리니어츄오신칸센의 수도권 출발 역은 어디가 될까요?
수도권으로 들어오려면 엄청난 지하공사는 불가피한 상태입니다.
JR도카이가 2025년 개업을 목표로 하는 ‘리니어츄오신칸센(リニア中央新幹線)’에 대하여
지금까지 ‘수도권’이라고 표현한 지역을 도쿄, 시나가와(品川), 신요코하마(新横浜)
3역 중에 하나로 좁히고 있는 것이 12월28일 밝혀졌다.
‘츄교권(中京圏)’은 나고야역일 가능성이 가장 크다.
“도카이도신칸센과 연계한다는 부분으로 도카이도신칸센과 리니어츄오신칸센의
선택을 용이하게 하여 이용성을 높일 수 있다는 부분도 작용하고 있다.
수도권 3개 역 중에 유력한 곳은 도카이도신칸센의 기점인 도쿄역과 JR도카이가
모든 ‘노조미’ 정차와 재개발 등 거점화를 진행하고 있는 시나가와역.
경로는 실험선의 동쪽 끝이 되는 야마나시현(山梨県) 우에노하라시(上野原市)부터
동쪽으로 진행, 도쿄도심을 깊이 40미터가 넘는 대심도 지하터널로 관통한다는
구상으로 보인다. 단지, 건설조건 등에서 도심경로가 곤란한 경우는 신요코하마역이
될지, 또는 신요코하마역을 경유하여 도카이도신칸센과 나란히 달여 도쿄역으로
갈 가능성도 있다.
출처: 12월29일, 지지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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