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12월10~14일자 입니다. (2) [JR동일본 ATS 정비구역 확대 외]
11. JR동일본과 JR서일본은 12월11일, ‘Suica’, ‘ICOCA’의 전자화폐 상호이용을
2008년3월18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현재는 IC카드 기능 중에서 ‘승차권’ 기능만 상호 이용이 가능합니다.
12. 오다큐전철(小田急電鉄)과 오다큐건설은 12월10일, 철도 Maintenance 사업
재편을 결정했다.
-오다큐건설의 연결자회사로 철도전기보수관리업인 ‘오다큐설비’를 오다큐전철의
완전 자회사로 흡수하고
-오다큐건설의 궤도보수관리업을 오다큐설비에
-오다큐건설의 건축설비업을 오다큐의 완전 자회사인 ‘겐키공업(ケンキー工業)’에
각각 흡수, 분할에 의해 이관.
13. JR동일본 모리오카지사는 도호쿠선 하나마키~하나마키공항 간에 발생하고 있는
까마귀에 의한 피해방지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 구간에서는 주행 중 열차 운전사가 이상음을 감지, 열차를 정지시키는
경우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었다.
※까마귀가 선로 위에 돌을 올려놓는다고 합니다. (예전에 뉴스에서 알려드렸죠)
14. JR서일본 교토지사는 12월10일, 비와코선(琵琶湖線, 도카이도선) 마이바라역
(米原駅) 구내에서 지역 소방본부와 시가현(滋賀県) 경찰, 나가하마(長浜) 적십자
병원 등과 공동으로 열차탈선을 가정한 사고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15. JR동일본은 12월12일, 연속속도조사방식 자동열차정지장치인 ‘ATS-P’, ‘ATS-Ps’
정비 구역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2006년7월1일에 시행된 국토교통성의 ‘철도에 관한 기술상 기준을 정하는 법령’
개정을 받아들인 것으로 분기기는 278역, 선로 끝 부분에는 죠에쓰선(上越線)
에치고유자와역(越後湯沢駅)에 추가.
16. 케이오전철(京王電鉄)은 케이오선 영업운행과 똑 같은 최고속도 110km/h로
운행하면서 궤도와 가선 상태를 체크하여 효과적인 보수작업으로 향상된 안전성
향상과 승차감 향상을 위해 종합고속검측차(総合高速検測車)를 도입하고
2008년4월부터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17. JR화물은 12월12일, 올해 11월분 수송실적을 발표했다.
도호쿠(東北)지방 북부의 집중호우와 도카이도선(東海道線) 인명사고 등으로
고속화물열차 94편이 운휴했다.
수송량은 콘테이너 208만3천톤으로 전년대비 3.7%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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