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5~] 니시테츠버스: 바이오연료를 사용한 버스 시험운행 실시
일본에서도 서서히 바이오디젤에 대한 버스운행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구의 온난화에 따른 환경파괴에 대비하기 위한 노력은 이제 국가간 기술경쟁을
통해 비즈니스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니시닛폰철도(西日本鉄道)에서는 11월15일부터 ‘Suncarefuels’ 주식회사로부터
위탁을 받아 해바라기 종자를 원료로 한 바이오디젤연료(BDF) 100%를 사용한
버스주행 시험을 실시합니다.
BDF(Bio Diesel Fuel)는 온실효과 가스를 줄이고 석화연료(석유 등) 의존도를 줄일 수
있는 이유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2001년부터 교토시의
버스와 쓰레기 수집차에 BDF 이용과 시가현의 유채꽃 프로젝트 등을 진행 중입니다.
또한 도쿄도에서도 2007년10월부터 도버스에 이용을 시작했습니다.
BDF는 지금까지 이용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고, 사용하면 엔진에 부하가 걸리는 등
여러 단점이 있었으나, 2007년3월31일, ‘휘발유 등의 품질확보 등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개정에 의해 경유에 5%의 BDF를 혼합해도 문제가 없음이 확인되었습니다.
니시테츠에서는 기존 식용폐유를 연료로 하는 BDF가 아닌, 해바라기유를 원료로 하는
고품질의 BDF를 고농도로 사용한 경우의 내연기관에 주는 영향에 관한 자료를 수집
협력하기 위하여 당사 자동차 교습소의 버스 1대에 주행시험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Suncarefuels 주식회사가 제조하는 BDF 품질 검증을 지원하고 이번 대체를 통하여
바이오연료 이용 등에 따른 문제를 검증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이오디젤 연료주행 시험 개요
1. 주행시험기간: 2007년11월15일~2008년3월15일 (약 4개월)
2. 주행시험장소: 니시테츠 자동차교습소
3. 사용차량: 교습용 버스 1대
4. 시험 개요
1) 평가 내용: 배기가스 분석, 엔진 영향 분석, 주행성능 평가
2) 분석평가자: 시가현립대학 (교토시 BDF 평가위원)
3) 사용하는 BDF는 Suncarefuels㈜에서 제조한 것입니다.
▷시험에 사용하는 바이오디젤이란?
-바이오디젤연료(BDF)는 식물유지방에 메틸알콜을 반응시켜 글리세린을 없애
경유 대체 연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처리하는 것입니다.
-이번 시험에 사용하는 연료는 해바라기를 원료로 한 것으로 유럽의 바이오디젤
품질규격 및 경제산업성의 규격을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출처: 11월15일, 니시테츠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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