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3월19일자 입니다.(JR도카이 나고야도시권 수송 증가 외)
1. JR화물 이토(伊藤) 사장은 14일 기자회견에서 한국철도공사와 제휴한
‘한일 RAIL-SEA-RAIL 서비스’를 3월26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2006년9월12일 사업협력에 대한 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2. JR화물은 도카이도선 도쿄화물터미널역(東海道線 東京貨物タ-ミナル駅) 개량
공사를 시행, 하역용 1개선과 유치용 3개선을 증설하고 3월18일 시각표개정
후부터 사용을 시작했다. 도쿄화물터미널역에서는 콘테이너 플랫폼 6면,
하역 10개선이 있으나 17번선 콘테이너 플랫폼 폭이 15미터로 좁아서
작업장비의 회전이 곤란하여 실질적으로 콘테이너 5면, 하역선 9개,
유치선 1개로써 사용해 왔다.
3. JR동일본은 2004년10월에 발생한 니이가타현 츄에쓰지진(新潟県 中越地震) 이후
관내 각 지역에서 진행한 ‘신칸센 조기지진검지시스템(新幹線早期地震検知システム)’
등의 개량공사를 3월 초까지 완료했다고 밝혔다.
4. JR도카이의 나고야도시권(名古屋都市圏) 수송이 늘고 있다.
2006년10월 시각표 개정 이후 월 평균 7% 정도 늘었으며 특히 도카이도선
에서는 10% 가까이 수송량이 늘었다.
시각표 개정에서는 주로 도카이도선(東海道線) 토요하시~오오가키(豊橋~大垣)의
쾌속(특별쾌속과 신쾌속 포함) 열차의 수송력 증강을 실시했다.
5. JR동일본 아키타신칸센 ‘코마치(こまち)’가 22일, 개업 10주년을 맞는다.
아키타신칸센은 여행, 비즈니스 승객 등에 편리한 교통수단으로써 정착했으며
지역경제 발전과 인적 교류촉진에 공헌하고 있다.
6. 그리운 급행 ‘레분’, ‘텐보쿠’로 가는 소야본선 로컬역 탐방 소식은
노선/영업 게시판 1230번에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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