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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4] 케이힌큐코전철: 신형차량 도입(신1000계 6차차): 회사 최초 스텐레스 차량

CASSIOPEIA_daum 2007. 3. 19. 08:47

[3/14] 케이힌큐코전철: 신형차량 도입(1000 6차차): 회사 최초 스텐레스 차량

 

운영자이신 787-ARIAKE님이 철도차량 연구게시판에 소개한 내용 중에서

케이힌큐코전철(京浜急行電, 케이큐)의 새로운 차량에 대한 케이큐 공식

공지를 알려 드립니다.

 

신형차량을 도입: 회사 최초의 스텐레스제 차량(1000 6차차)

331일부터 영업운행 개시

 

케이큐에서는 (회사) 최초의 스텐레스제 새로운 차량을 도입, 331일부터 운행을

시작합니다.  이번 신차는 본체(Body) 소재를 알루미늄에서 스텐레스 재질로 변경

했습니다.(, 선두차량 앞 부분은 빨간 색으로 하며 강철 재질)

그 외에도 All Long-seat(좌석 폭 45.5cm), 차창 일부를 여닫을 수 있는 구조로 채용,

운전대 뒷부분에 여객 피난용 비상탈출 사다리를 새롭게 설치했습니다.

기본사양(차체 길이, 3 Door, 대차 등), 기본성능, Barrier-free 설비(Door Chime, 휠체어

공간, 추락방지용 객차 사이 방지장치 등) 은 기존 신1000형과 같습니다.

스텐레스 재질 차량의 장점 중 하나인 도장(塗装)이 필요 없는 부분이 있으나,

본체 측면에 빨간색 필름을 사용하였으며 기존 케이큐의 빨간전차(電車)’

이미지를 이어받았습니다.

 

▷신형차량(1000 6차차)

-운행일정: 2007331일 영업개시

-차량 수

*2006년도: 1편성을 이미 제작(8)

*2007년도 이후 도입계획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기존 1000형과 다른 점

*크로스시트가 없으며 All Long-seat 입니다.

*선두차량 앞 부분의 강도를 1.5배 이상 높였으며 운전대 높이를 15cm 높였습니다.

 (충돌 시 안전성 향상)

-정원

*선두차: 119, 중간차: 130

 

출처: 314, 케이큐 공지사항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1: 1000 6차차의 모습입니다, 1000형의 이미지가 떠오르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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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 1000 6차차의 실내입니다. All Long-sea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