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4] 케이힌큐코전철: 신형차량 도입(신1000계 6차차): 회사 최초 스텐레스 차량
운영자이신 787-ARIAKE님이 ‘철도차량 연구게시판’에 소개한 내용 중에서
케이힌큐코전철(京浜急行電鉄, 케이큐)의 새로운 차량에 대한 케이큐 공식
공지를 알려 드립니다.
신형차량을 도입: 회사 최초의 스텐레스제 차량(신1000형 6차차)
3월31일부터 영업운행 개시
케이큐에서는 (회사) 최초의 스텐레스제 새로운 차량을 도입, 3월31일부터 운행을
시작합니다. 이번 신차는 본체(Body) 소재를 알루미늄에서 스텐레스 재질로 변경
했습니다.(단, 선두차량 앞 부분은 빨간 색으로 하며 강철 재질)
그 외에도 All Long-seat(좌석 폭 45.5cm), 차창 일부를 여닫을 수 있는 구조로 채용,
운전대 뒷부분에 여객 피난용 비상탈출 사다리를 새롭게 설치했습니다.
기본사양(차체 길이, 3 Door, 대차 등), 기본성능, Barrier-free 설비(Door Chime, 휠체어
공간, 추락방지용 객차 사이 방지장치 등) 은 기존 신1000형과 같습니다.
스텐레스 재질 차량의 장점 중 하나인 도장(塗装)이 필요 없는 부분이 있으나,
본체 측면에 빨간색 필름을 사용하였으며 기존 케이큐의 ‘빨간전차(赤い電車)’의
이미지를 이어받았습니다.
▷신형차량(신1000형 6차차)
-운행일정: 2007년3월31일 영업개시
-차량 수
*2006년도: 1편성을 이미 제작(8량)
*2007년도 이후 도입계획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기존 1000형과 다른 점
*크로스시트가 없으며 All Long-seat 입니다.
*선두차량 앞 부분의 강도를 1.5배 이상 높였으며 운전대 높이를 15cm 높였습니다.
(충돌 시 안전성 향상)
-정원
*선두차: 119명, 중간차: 130명
출처: 3월14일, 케이큐 공지사항
[사진1: 신1000형 6차차의 모습입니다, 옛 1000형의 이미지가 떠오르네요]
[사진2: 신1000형 6차차의 실내입니다. All Long-sea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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