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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7~19] 국철치바동력차노동조합: 파업실시(‘도로치바’에 의한 치바지역 전차구 변화 참고)

CASSIOPEIA_daum 2007. 3. 18. 21:21

[3/17~19] 국철치바동력차노동조합: 파업실시에 따른 치바지역 운행상황에 대하여(‘도로치바에 의한 치바지역 전차구 변화 참고)

 

일본에서도 매년 춘투가 있습니다.

국철치바동력차노동조합(国鉄千葉動力車労働組合) 3일간의 파업에 따라 승객들이

불편을 겪을 것으로 예상, 사전에 공지했습니다.

이 기사를 통해 국철치바동력차노동조합과 JR의 갈등을 설명합니다.

 

참고로 국철치바동력차노동조합은 일본 노동조합의 하나로 옛 국철 치바관내 및

JR동일본 치바지사 노동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통칭 도로치바(動労千葉)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현황과 JR의 대응

-JR동일본에 있어서 보소반도(総半島, 치바지사)의 각 노선에서는 파업에 의한

운휴 (쿠루리선 등)가 있으며 도로치바의 쟁의행위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매년 3월 중순에 꼭 파업을 하기 때문에 지역에서는 봄의 풍물시(風物詩)’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꽃구경 스트라이크(花見スト)’ 라고 야유를 보내고

있으며 치바, 보소노선 이용자의 반발이 상당히 큽니다.

-치바현 내 보통열차에 현재까지 신형 차량 등을 투입하지 않는 것은 새로운

 차량은 관리가 거의 필요 없는(Maintenance-free) 차량이라 일손이 줄어드는

 가능성이 커서 도로치바에서는 JR동일본이 진행하는 검수부문의 외주화에

 단호한 거부를 계속하고 있고 이후 나라시노전차구(習志野電車)는 폐쇄되고

 소속차량은 미타카전차구로 전속되었습니다.(현재 나라시노전차구의 차량들은

 전부! 미타카전차구(三鷹電車)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마쿠하리차량센터(幕張車センタ-) 소속의 모든 E217계가 가마쿠라차량센터에

(鎌倉車センタ-)전속한 것은 보수부문 효율화의 하나로, ‘도로치바의 외주화

거부에 대응한 JR동일본의 강력한 대응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도로치바 E231계에 의한 새로운 계열 차량이 경량차체로 이루어진 것과,

 나리타익스프레스(成田エクスプレス) 소부쾌속선(総武快速線)의 고속운행에

대해  위험성을 주장하고 있으며 현재도 NEX 253계는 전 차량이 요코하마지사

(横浜支社) 가마쿠라차량센터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2006년에는 다테야마전차구(館山運転区) 폐지에 대응하여 지역 반대집회를 개최

하고 시장(市長)과 관광협회장을 초대하여 전차구 폐지반대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다테야마전차구는 조민간 마쿠하리차량센터의 출장소 개념으로

JR동일본에 대하여 파업에 따른 대응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파업을 하는 태도는 변하지 않았으며 도로치바의 투쟁이 지역의 지지를 받을지는

지역과의 관계에 따라 새로운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파업 내용은 이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일본어)

JR에 근본적인 안전대책을 요구하는 내용입니다.

 

http://www.doro-chiba.org/

 

파업실시에 따른 치바현 내 운행상황에 대하여

국철치바동력차노동조합은 317일부토 319일까지 파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영향으로 치바현 내 각 노선에서는 일부 열차 운휴 및 열차 행선 변경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318일은 각 노선의 열차가 운휴 및 지연이 많기

때문에 승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리게 되었습니다.

여행, 외출 때 주의해 주세요.

 

출처: JR치바지사 공지사항

자세한 운휴 및 지연예상 노선안내는 여길 보세요.

http://www.jrchiba.jp/strik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