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6] 치즈큐코: 신형 자동열차정지장치 전 노선에 설치 완료
희생은 컸지만, 이를 계기로 안전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치즈큐코의 경우 틸팅차량인 HOT7000계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더욱 커브에서의 안전이 요구됩니다.
치즈큐코의 경우는 국토교통성이 시정명령 구간이 없었지만, 자발적으로
안전을 위하여 설치하는 경우 입니다. 역시~흑자노선은 다르군요 ㅎㅎ
제3섹터 철도인 치즈큐코(智頭急行)는 11월15일, 아마가사키 JR탈선사고의
원인이 된 커브에서의 속도초과를 막기 위하여 가미고오리(上郡)~치즈 간의
전 노선 56.1Km에 있는 10개소의 신형 자동열차정지장치(ATS-P)의 설치를
시작했다. 11월16일까지 설치를 마치고 바로 사용을 시작할 예정이다.
치즈큐코는 JR사고 후 국토교통성에 의하여 정비대상 구간은 없지만, 회사가
독자적으로 설정한 기준(반경 300미터 이하, 내리막 반경 500미터 이하 등)
에 해당하는 커브 10개소에 ATS-P를 설치하는 계획을 진행했다.
11월15일은 히라후쿠(平福)역에서 남쪽으로 약 600미터 구간 등 8개 장소에
작업원이 ATS-P의 지상자를 부착했다.
치즈큐코에서는 커브 앞에서 속도제어를 위한 ATS-P는 지금까지 설치하지
않았으며 “보다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배치” 라고 말했다.
출처: 11월16일, 코베신문
ATS-P 지상자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
http://www.kobe-np.co.jp/kobenews/sg/Images/00044084sg30051116090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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