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3~] 니시테츠: 오오무타선에 신형전차 3000형 도입
니시테츠가 오랜만에 신형전차를 투입하는군요.
니시닛폰테츠도(西日本?道, 니시테츠)에서는 2006년3월부터 텐진오오무타선
(天神大牟田線)에서 운행중인 기존 600, 700형 차량을 대체할 새로운
‘신형 3000형 차량’을 도입 합니다.
신형 3000형 차량은 기존 7050형 차량을 기반으로 한 환경과 에너지절약,
비용 절감을 꾀한 통근형 차량입니다.
차량 정면의 경사와 구석 부분을 둥글게 처리하여 속도감과 온화함을
표현한 디자인에 Silver를 기반으로 하여 니시테츠 회사의 고유 색깔인
(Corporate Color) ‘Blue’, ‘Yellow’, ‘Red’ 3가지 Coloring을 합니다.
차체 재질에는 니시테츠 최초로 스텐레스를 채용하여 경량화에 따른
소비전력 절감을 꾀했습니다.
차내는 밝고 청량감이 있는 색으로써 좌석에는 전환식 크로스시트를 채용.
그 외 객실 공간 확대와 공조 개선, 실내 소음을 낮추기 위하여 차량 사이에
미닫이 문을 설치하는 등, 쾌적한 이동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시공했습니다.
차량 Equipment는 Single-arm 팬터그래프의 사용과 집중 쿨러 채용 등으로
초기비용, 유지보수 비용을 줄입니다.
신형 3000형 차량은 2006년 3월에 6량을 도입, 2007년 말까지 총 17량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니시테츠 전차에 차량 모델 변경은 2003년3월 텐진 오오무타선에 데뷔한
7050형 이래로 3년 만입니다.
◈신형 3000형 차량(新型3000形車?) 도입 개요
▷운행개시: 2006년3월 예정
▷도입차량 수: 17량 예정
-2005년도 6량, 2006년 6량, 2007년 5량 도입 예정
▷운행노선: 텐진오오무타선(天神大牟田線) 전 노선
▷운용방법: 주로 급행전차로 운용
▷기존 7050형과 같은 VVVF-인버터 제어장치 채용
[사진1: 신형 3000형 차량의 모습(Image) 입니다]
[사진2: 신형 3000형 차량 객실의 모습, 전환식 크로스시트 채용]
완성예정 모습을 보니까 E257계500번대의 전철버젼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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