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15

[새로운 노선] 국토교통성: 호쿠리쿠신칸센 연장구간의 특급요금 승인

CASSIOPEIA_daum 2014. 12. 18. 09:52

[새로운 노선] 국토교통성: 호쿠리쿠신칸센 연장구간의 특급요금 승인

 

우리의 관심사는 ‘JR Pass’로 어느 등급의 열차까지 이용할 수 있는가? 일텐데요,

가장 빠른 등급인 카가야키 이하 모든 등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17, 국토교통성장관은 JR동일본과 JR서일본이 신청한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

나가노~가나자와(長野~) 사이 특급요금을 승인했다.

이와 함께 철도사업법에 근거한 철도시설완성검사 합격서도 교부했다.

 

이번에 승인한 내용은 보통차자유석, 입석특급요금의 상한이다. 주요 구간 요금 상한은

도쿄~죠에쓰묘코(東京~上越妙高) 사이(영업km 281.9km) 3,680 / 도쿄~토야마(富山) 391.9km 5,730 /

도쿄~가나자와 450.5km 6,260 / 나가노~가나자와 228.1km 4,440엔이다.

 

특급요금 이외 각종요금과 운임을 추가한 경우 합계액은(어른, 보통차지정석, 통상기 기준)

도쿄~죠에쓰묘코가 9,280(운임 5,080, 요금 4,200)

도쿄~토야마가 12,730(운임 6,480, 요금 6,250)

도쿄~가나자와가 14,120(운임 7.340, 요금 6,780)이다.

 

현재 죠에쓰신칸센(上越新幹線)과 재래선특급 하쿠타카(はくたか, 에치고유자와[越後湯] 환승)’ 경로는

도쿄~가나자와가 13,050(운임 7,770, 요금 5,280)으로 각각 1,070엔이 비싸다.

 

호쿠리쿠신칸센은 1997년 다카사키(高崎)~나가노 117.4km나가노신칸센(長野新幹線)’으로 개업,

나가노~가나자와가 2015314일에 연장개업한다.

공사 길이는 231.km로 이 중 터널이 전체의 약 44% 103.1km.

가장 긴 터널은 이이야마(飯山)~죠에쓰묘코 사이 이이야마터널(飯山トンネル) 22.3km.

 

연장개업 후 하루 운행편수는 속달타입의 카가야키(かがやき)가 도쿄~가나자와 사이 10왕복,

각역정차 타입 하쿠타카가 도쿄~가나자와 14왕복, 나가노~가나자와 사이 1왕복 운행한다.

이 외에 토야마~가나자와를 잇는 셔틀타입 츠루기(つるぎ)’도 하루 18왕복 운행한다.

 

 

소요시간은 도쿄~토야마 사이가 현재 죠에쓰신칸센 하쿠타카 경로보다 1시간3분 빠른 2시간8,

도쿄~가나자와 사이는 1시간19분 빠른 2시간28분이다.

 

 

출처: 1217, Response

 

구간

호쿠리쿠신칸센(2015314일 개업)

보통차 지정석 이용시

죠에쓰신칸센+

재래선특급 하쿠타카

운임()

요금()

합계()

합계()

도쿄~죠에쓰묘코

5,080

4,200

9,280

해당 없음

도쿄~토야마

6,480

6,250

12,730

11,610

도쿄~가나자와

7,340

6,780

14,120

13,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