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노선] 국토교통성: 호쿠리쿠신칸센 연장구간의 특급요금 승인
우리의 관심사는 ‘JR Pass’로 어느 등급의 열차까지 이용할 수 있는가? 일텐데요,
가장 빠른 등급인 카가야키 이하 모든 등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월17일, 국토교통성장관은 JR동일본과 JR서일본이 신청한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
나가노~가나자와(長野~金沢) 사이 특급요금을 승인했다.
이와 함께 철도사업법에 근거한 철도시설완성검사 합격서도 교부했다.
이번에 승인한 내용은 보통차자유석, 입석특급요금의 상한이다. 주요 구간 요금 상한은
도쿄~죠에쓰묘코(東京~上越妙高) 사이(영업km 281.9km)가 3,680엔 / 도쿄~토야마(富山) 391.9km가 5,730엔 /
도쿄~가나자와 450.5km가 6,260엔 / 나가노~가나자와 228.1km가 4,440엔이다.
특급요금 이외 각종요금과 운임을 추가한 경우 합계액은(어른, 보통차지정석, 통상기 기준)
도쿄~죠에쓰묘코가 9,280엔(운임 5,080엔, 요금 4,200엔)
도쿄~토야마가 12,730엔(운임 6,480엔, 요금 6,250엔)
도쿄~가나자와가 14,120엔(운임 7.340엔, 요금 6,780엔)이다.
현재 죠에쓰신칸센(上越新幹線)과 재래선특급 ‘하쿠타카(はくたか, 에치고유자와[越後湯沢] 환승)’ 경로는
도쿄~가나자와가 13,050엔(운임 7,770엔, 요금 5,280엔)으로 각각 1,070엔이 비싸다.
호쿠리쿠신칸센은 1997년 다카사키(高崎)~나가노 117.4km가 ‘나가노신칸센(長野新幹線)’으로 개업,
나가노~가나자와가 2015년3월14일에 연장개업한다.
공사 길이는 231.km로 이 중 터널이 전체의 약 44%인 103.1km다.
가장 긴 터널은 이이야마(飯山)~죠에쓰묘코 사이 이이야마터널(飯山トンネル)로 22.3km다.
연장개업 후 하루 운행편수는 속달타입의 카가야키(かがやき)가 도쿄~가나자와 사이 10왕복,
각역정차 타입 ‘하쿠타카’가 도쿄~가나자와 14왕복, 나가노~가나자와 사이 1왕복 운행한다.
이 외에 토야마~가나자와를 잇는 셔틀타입 ‘츠루기(つるぎ)’도 하루 18왕복 운행한다.
소요시간은 도쿄~토야마 사이가 현재 죠에쓰신칸센 하쿠타카 경로보다 1시간3분 빠른 2시간8분,
도쿄~가나자와 사이는 1시간19분 빠른 2시간28분이다.
출처: 12월17일, Response
구간 |
호쿠리쿠신칸센(2015년3월14일 개업) 보통차 지정석 이용시 |
죠에쓰신칸센+ 재래선특급 하쿠타카 | ||
운임(엔) |
요금(엔) |
합계(엔) |
합계(엔) | |
도쿄~죠에쓰묘코 |
5,080 |
4,200 |
9,280 |
해당 없음 |
도쿄~토야마 |
6,480 |
6,250 |
12,730 |
11,610 |
도쿄~가나자와 |
7,340 |
6,780 |
14,120 |
13,0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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